tnttour.co.kr 인간행동과 사회環境(3) > tnttour2 | tnttour.co.kr report

인간행동과 사회環境(3) > tnttou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2

인간행동과 사회環境(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1 07:03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3).hwp




그러나 학교가 존재함으로써 발생하는 현상은 그렇게 단순한 지식 습득이나 의도된 것만이 아닐것이다.
설명

순서

인간행동과 사회環境(3)

인간행동과 사회環境(3)
레포트/인문사회

인간행동과 사회환경(3)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3)인문사회레포트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인간행동과%20사회환경(3)_hwp_01.gif 인간행동과%20사회환경(3)_hwp_02.gif 인간행동과%20사회환경(3)_hwp_03.gif 인간행동과%20사회환경(3)_hwp_04.gif



인간행동과,사회환경,인문사회,레포트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환경)

1. 인간행동

인간의 행동은 생각과 마음을 담아 표출된다 나아가 인간의 행동은 습관과 성격을 형성하여 개인의 운명을 만들어 나간다. 어떤 관점에서 인간행동을 보든 궁극적인 목적은 사회environment(환경) 안에서 인간행동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자 함이다.
심리학자인 왓슨(Watson)은 12명의 건강한 아이와 그들을 키울 수 있는 자신만의 독특한 environment(환경) 만 주어진다면 어떤 아동이라도 원하는 전문가를 만들 수 있다고 했으며, 17세기에 존 로크(John Locke)는 아동은 선천적으로 어떠한 정신도 갖지 않은 백지 상태로 태어나며, 특정 형태를 갖추어 나가는 것은 전적으로 학습과 경험에 의한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사회복지 차원에서 영구임대 아파트 단지를 조성한 초기 목적과 달리 `도심 속의 섬` 으로 방치되어 지歷史회의 差別(차별) 로 상처…(drop)


Download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3).hwp( 17 )





다.
때로는 특정한 목적으로 행해진 행동이 그 목적의 달성을 방해하는 결과를낳기도 한다. 우리가 어떤 일을 할 때 가지는 의도와 그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는 서로 다를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어, 학교를 설립한 것은 읽은후 쓰는 방법을 가르치고 아동으로 하여금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도록 하려는 의도에서였다. . 학교는 아동을 특정한 연령에 이르기까지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없게 만들었으며, 또한 아동의 지적인 능력에 따라 서로 다른 직업에 배치되도록 하여 불평등을 강화시켰다. 이러한 인간의 행동을 보는 관점은 인간을 신체적 에너지와 특정 대상에 따른 동기에 反應(반응)하는 생물체적 관점으로 보느냐, 사회environment(환경) 간에 상호작용하는 체계적 관점으로 보느냐에 따라 그 관념이 달라진다.
그러나 유전적 관점을 주장하는 학자들은 일란성쌍둥이의 test(실험) 을 통하여 신체적 characteristic(특성)뿐만 아니라 정신적 characteristic(특성)도 유전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사회학자들은 인간행동의 목적, 즉 그들이 의도하는 것과 그로 인해 나타나는 의도하지 않은 결과 사이의 구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전체 18,02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