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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사업법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대해 숙지한 후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方案과 수급자에게 급여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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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0 0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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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과 함께 동일 주소에 거주하면 수급권자로 보호가 불가능하나 주거와 생계를 달리하는 경우 책정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자영업자 소득파악률이 3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소득파악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보완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둘째, 공정한 대상자 선정을 위해 법적보완이 필요하다. 이러한 소득ㆍ재산의 정확한 조사야말로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가정 핵심적 요체이며 나아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성패를 가름할 수 있는 잣대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자영업자 소득파악률이 3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소득파악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보완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자영업자 소득파악률이 3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소득파악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보완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사회복지사업법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대해 숙지한 후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方案과 수급자에게 급여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方案을 논하라.
2.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方案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부정수급


보건복지가족부와 각 지자체에서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수급자 선정을 위하여 기존의 생활보호자와 신규 신청자 및 그 부영의무자에 대하여 2000년부터 재산ㆍ소득ㆍ생활reality(실태) 를 전면적으로 조사하였다.



2.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方案
Ⅳ reference


Ⅱ 본론


순서

Ⅰ 서론 Ⅱ 본론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입법취지 및 주요내용 2.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방안 3. 수급자에게 급여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방안 첫째, 소득ㆍ재산조사의 과학화 보건복지가족부와 각 지자체에서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수급자 선정을 위하여 기존의 생활보호자와 신규 신청자 및 그 부영의무자에 대하여 2000년부터 재산ㆍ소득ㆍ생활실태를 전면적으로 조사하였다. 부동산의 경우 현 시가적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동산중계업소와의 연계체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확한 시가적용이 어려운 실정으로 각 시ㆍ군ㆍ구에서는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중계업소에 각종 수당지급 등을 통해 정확한 시가파악이 이루어질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마련해야 한다. 이러한 소득ㆍ재산의 정확한 조사야말로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가정 핵심적 요체이며 나아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성패를 가름할 수 있는 잣대라고 할 수 있겠다. 부동산의 경우 현 시가적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동산중계업소와의 연계체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확한 시가적용이 어려운 실정으로 각 시ㆍ군ㆍ구에서는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중계업소에 각종 수당지급 등을 통해 정확한 시가파악이 이루어질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마련해야 한다. 이러한 소득ㆍ재산의 정확한 조사야말로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가정 핵심적 요체이며 나아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성패를 가름할 수 있는 잣대라고 할 수 있겠다. 이를
2.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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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입법취지 및 주요내용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입법취지 및 주요내용

다.
2. 부정수급자를 줄일 수 있는 대안

첫째, 소득ㆍ재산조사의 과학화

3. 수급자에게 급여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方案
첫째, 소득ㆍ재산조사의 과학화
둘째, 공정한 대상자 선정을 위해 법적보완이 필요하다. 가족과 함께 동일 주소에 거주하면 수급권자로 보호가 불가능하나 주거와 생계를 달리하는 경우 책정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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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결론

Ⅰ 서론
Ⅰ 서론

Ⅲ 결론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둘째, 공정한 대상자 선정을 위해 법적보완이 필요하다. 가족과 함께 동일 주소에 거주하면 수급권자로 보호가 불가능하나 주거와 생계를 달리하는 경우 책정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이를
Ⅳ 서지사항
3. 수급자에게 급여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대안
보건복지가족부와 각 지자체에서는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수급자 선정을 위하여 기존의 생활보호자와 신규 신청자 및 그 부영의무자에 대하여 2000년부터 재산ㆍ소득ㆍ생활實態를 전면적으로 조사하였다. 부동산의 경우 현 시가적용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부동산중계업소와의 연계체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정확한 시가적용이 어려운 실정으로 각 시ㆍ군ㆍ구에서는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중계업소에 각종 수당지급 등을 통해 정확한 시가파악이 이루어질 수 있는 네트워크를 마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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