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아동국어과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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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04: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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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듣기’ 에서는 영유아가 주변의 소리에 관심을 가지고 구분하여 들을 수 있는 기회와 environment을 제공하고, 일상 대화나 동요ㆍ동시ㆍ동화 등을 잘 듣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읽기’에서는 영유아가 주변의 글자나 그림책에 흥미를 가지고 이해하는 능력을 길러 읽기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말하기’에서는 영유아가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와 environment을 제공하고, 바른 태도와 정확한 발음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경험을 대상과 상황에 맞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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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머리말
4. 맺음말
3. 언어 영역의 environment 구성의 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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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언어 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내용범주로 구성된다된다. ‘쓰기’에서는 영유아가 소근육을 사용하여 긁적거리기를 해보며 글자의 느낌을 경험하고, 쓰기 도구와 매체를 사용하여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쓰기로 표현하는 것에 흥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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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머리말
2. 언어 영역의 environment 구성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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