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核心요약 > tnttour2 | tnttour.co.kr report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核心요약 > tnttour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nttour2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核心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0 01:31

본문




Download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hwp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1.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2.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3.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4.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5.gif [인간행동과]%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핵심정리_hwp_06.gif


Download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hwp( 91 )





순서




설명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환경) (the gist체크 A~J)

A. 인간행동, 발달 (인간발달의 원리 8가지와 발달관념/ 인간발달의 사회복지실천 적용)
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靑少年(청소년) 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

B.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의식, 전의식, 무의식/ 원초아, 자아, 초자아 / 인간발달의 5단계, 심리성적이론(理論)의 특징)

C. 안나 프로이드의 자아방어기제(방어기제의 종류와 事例(사례) / 무의식적 과정이 방어기제 / 방어기제의 정상성과 병리성 기준 4가지)

D.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理論)(사회, 文化 등 사회적 요소 강조 / 에릭슨의 8단계 구분 - 발달과업, 단계명칭, 자아특질, 주요범위 연결하여 이해하기)

E. 칼융의 analysis(분석) 심리이론(理論), 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理論)(analysis(분석) 심리이론(理論):원형,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

인간행동과 사회environment(환경) (the gist체크 A~J)

A. 인간행동, 발달 (인간발달의 원리 8가지와 발달관념/ 인간발달의 사회복지실천 적용)
인간발달단계를 유아기(생후1년) - 초기아동기(1세~3세) - 유희기(취학전,3~5세) - 학령기(초등학교시절,6~사춘기) - 靑少年(청소년) 기(10~20세) - 성인초기(20~30세) - 성인기(40~50세) - 노년기(60세 이후)의 8단계로 구분.

B. 프로이드의 정신analysis(분석) 이론(理論)(의식, 전의식, 무의식/ 원초아, 자아, 초자아 / 인간발달의 5단계, 심리성적이론(理論)의 특징)

C. 안나 프로이드의 자아방어기제(방어기제의 종류와 事例(사례) / 무의식적 과정이 방어기제 / 방어기제의 정상성과 병리성 기준 4가지)

D. 에릭슨의 심리사회이론(理論)(사회, 文化 등 사회적 요소 강조 / 에릭슨의 8단계 구분 - 발달과업, 단계명칭, 자아특질, 주요범위 연결하여 이해하기)

E. 칼융의 analysis(분석) 심리이론(理論), 아들러의 개인심리이론(理論)(analysis(분석) 심리이론(理論):원형, 페르소나, 아니마, 아니무스, 그림자의 관념이해, 양성성, 생활적에너지-리비도, 중년기의 개별화관념 / 개인심리이론(理論) : 열등감, 보상, 우월성추구, 사회적관심, 창조적자아, 생활양식 유형 4가지, 출생순위에 따른 성격)

F.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理論),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행동주의이론(理論) : 고전적 조건화, 조작적조건화 - 능동적, 자발적, 강화와 벌, 소거, environment(환경) 결정론, 자극과 反應(반응), 간헐적 강화계획 4가지 - 고정간격, 고정비율, 변동간격, 변동비율 / 사회학습이론(理論) : 관찰학습과정, 인지, 모델링, 상호결정론 - 인간, 행동, environment(환경) 의 상호작용, 자기효율성, 자기강화, 자기규제의 관념)

G.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理論),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理論)( 인지발달이론(理論) : 감각운동기-전조작기-구체적 조작기‘논리적 사고’-형식적 조작기‘추상적사고’, 반사이해, 대상연속성, 보존, 유목화, 서열화, 조합의 관념과 획득시기 / 도덕발달이론(理論): 3가지 수준 : 전 인습수준 - 인습수준 - 후 인습수준. 6단계: 벌과 복종, 욕…(drop)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核心요약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核心요약


레포트/자연과학




[인간행동과],인간행동과,사회환경,핵심정리,자연과학,레포트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자연과학레포트 , [인간행동과]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핵심정리

다.
전체 18,02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