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스키너 강화theory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략(strategy),스키니강화,marketing 전략(strategy) > tnttour1 | tnttour.co.kr report

스키너 강화theory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략(strategy),스키니강화,marketing 전략(strategy) > tnttour1

본문 바로가기

tnttour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스키너 강화theory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략(strategy),스키니강화,marketing 전략(s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2 08:13

본문




Download :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ppt





동기를 이용한 마케팅책략
잠재적 동기
소비자가 잘 알지 못하거나 받아들이기를 꺼려하는 동기
측정(measurement)하기가 쉽지가 않다.


스키너 강화理論
인간 행동을 선행적 자극과 행동의 외적 결과의 관계로 규정하면서



세 변수의 연쇄적인 관계를 설명(說明)하고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
시킬 수 있는 강화 요인의 활용책략을 처방하는 심리학 理論
스키너 강화理論
1. 정적 강화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영어시험에서
80점 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고 싶을때
“이번 시험에서
80점 이상 맞는 애들은 피자를 사줄게!”
80점 받기
위해 열심히 공부!
스키너 강화理論
2. 부적 강화
“80점 아래 점수인
애들은 피자
안 사준다!”
피자를 못먹는 일을
안당하려고 열심히
80점을 향해 공부!!
스키너 강화理論
3. 벌
“이번 시험에서도
80점 아래의 점수인
애들은 화장실 청소를 시키겠다!”
80점 이하의 점수를 받는 아이들의 빈도수를 줄이기 위해
동기를 이용한 마케팅책략
동기와 마케팅
동기는 소비자 행동을 유발시키고 effect(영향) 을 미치기 때문에
소비자 행동연구와 마케팅 책략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투사기법, 정성적 방법, 다차원척도법 등으로 측정(measurement)
명시적 동기
소비자가 자기 자신을 명확히 설명(說明)
설문지,면접 등의 방법으로 쉽게 측정(measurement) 가능!
명시적 동기 & 잠재적 동기
동기를 이용한 마케팅책략
잠재적 동기 측정(measurement)
투사 기법 : 거의 추세가 장래에도 그대로 지속되리라는
전제 아래 과거의 추세선을 연장해 future(미래) 일정 시점에서의
상황을 예측하고자 하는 future(미래)예측 기법

정성적 방법 : 소수의 사람들과의 심층인터뷰라던가
혹은 태도observe 등을 이용하여 조사하는 방법

다차원 척도법 : 특정 연구대상들에 대한 사람들의
…(dro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스키너 강화theory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략(strategy),스키니강화,marketing 전략(strategy)

스키너 강화theory ,동기를 이용한 marketing 전략(strategy),스키니강화,marketing 전략(strategy)




스키너%20강화이론,동기를%20이용한%20마케팅%20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_ppt_01.gif 스키너%20강화이론,동기를%20이용한%20마케팅%20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_ppt_02.gif 스키너%20강화이론,동기를%20이용한%20마케팅%20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_ppt_03.gif 스키너%20강화이론,동기를%20이용한%20마케팅%20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_ppt_04.gif 스키너%20강화이론,동기를%20이용한%20마케팅%20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_ppt_05.gif 스키너%20강화이론,동기를%20이용한%20마케팅%20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_ppt_06.gif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 ,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스키너 강화이론 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스키니강화 마케팅전략


Download : 스키너 강화이론,동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ppt( 53 )



스키너,강화이론,동기를,이용한,마케팅,전략,스키니강화,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
소비자 행동 중에서 많은 부분이 동기에 의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동기를 조사하고 연구하는 것은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