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MEGA BOX)의 마케팅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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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0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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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MEGA BOX)의 마케팅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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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GA BOX
marketing REPORT
< 목 차 >
1. 사업개요
① 회사introduce
② 회사연혁
③ 멀티플렉스
④ MEGA BOX의 멀티플렉스
2. 環境(환경)analysis
① 영화산업의 現況(현황)
② 멀티플렉스 등장배경
③ 멀티플렉스 브랜드 경쟁
④ 멀티플렉스의 소비자
3. SWOT analysis
① 강점
② 약점
③ 기회
④ 위협
4. S-T-P 책략
① 시장 세분화
② 표적시장 선장
③ 포지셔닝
5. marketing 책략
① 멤버쉽 program
② 고객 서비스
③ 가격 差別(차별) 화 제도
④ 목요 개봉제
⑤ 다양한 영화 제공
⑥ MEGA BOX의 marketing 책략
사업개요
1. 회사introduce
MEGA BOX
? 오리온 그룹과 미국 Loews Cineplex Entertainment Corporation사의 합작으로 설립.
? MEGA BOX 씨네플렉스(주)는 2000년 5월 13일 코엑스 1호점을 스타트으로 출발. 2005년 5월 현재, 전국적으로 서울 코엑스, 서면, 수원점과 부산 해운대점, 대구, 전주 울산에 진출.
? 연관객수 600만명을 자랑하는 코엑스점은 세계최고의 극장으로 손꼽힐 만큼 국제적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도입한 영화관 고객 대상 marketing 서비스와 누리망 예매 시스템은 한국 영화관람 문화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데 공헌.
?“영화보다 더 재미있는 영화관”을 슬로건으로 고객과의 mind share No.1을 目標(목표)로 함.
비전
? 2005년까지 150개의 스크린 확보를 目標(목표)로 하고 있으며, 독창적이고 差別(차별) 화 된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끌어 가는 Total Film Entertainment Company가 되는 것.
2. 회사연혁
년도
월
연혁
1999
11월
오리온 그룹의 (주)미디어플렉스 와 미국 Loews Cinep…(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