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 비타 500 marketing 강화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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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27 10: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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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Frame-work, , Ⅱ. 본 론, 4. environment분석 및 산업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 박카스, ① SWOT 분석, ② STP strategy, ③ 4P strategy, 3) 비타 500분석, ① SWOT 분석, ② STP strategy, ③ 4P strategy, 4) 박카스와 비타 500의 marketing 믹스 비교분석, , 5. 조사방법, 1) 1차data(자료) 수집방법, 2) 2차data(자료) 수집방법, 3) data(자료) 분석법, , 6. 조사일정, , 7. 조사결과의 분석, 1) 선호도 조사, 2) 비타민 섭취방법조사, 3) 복용형태에 따른 조사, 4) 제품속성 인지정도 조사, 5) 비타 500을 구매하는 주 용도, 6) 비타 500의 구입경로, 7) 비타 500의 접촉 경위, 8) 비타 500의 브랜드 이미지, 9) 박카스를 구매하는 주 용도, 10) 박카스의 접촉 경위, 11) 두 제품간 인지도 차이, 12) 두 제품간 맛의 차이, 13) 두 제품의 세대별 선호도, 14) 자판기를 사용한 판매, 15) 흡연자의 비타민 파괴사실 인지정도, , Ⅲ. 결 론, , ● 비타 500의 드링크 시장에서의 지속적 우위를 위한 strategy 수립, , - 전용 자판기 설치를 통한 유통망 확대 , - 엔터테인먼트와 연계를 통한 대대적 촉진 strategy, - 에버랜드 strategy, - 캐릭터 창출을 통한 비타 500 이미지의 시각화 , - ‘500’의 의미부여를 통한 홍보 strategy, - 소비층 확대를 위해 30,40대를 타겟으로 광고 , - 흡연자의 건강에 호소, data(자료)크기 : 254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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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원론] 비타 500 marketing 강화plan
설명
Ⅰ. 서 론,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Frame-work, , Ⅱ. 본 론, 4. 환경분석 및 산업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사 분석 - 박카스, ① SWOT 분석, ② STP 전략, ③ 4P 전략, 3) 비타 500분석, ① SWOT 분석, ② STP 전략, ③ 4P 전략, 4) 박카스와 비타 500의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 5. 조사방법, 1) 1차자료 수집방법, 2) 2차자료 수집방법, 3) 자료 분석법, , 6. 조사일정, , 7. 조사결과의 분석, 1) 선호도 조사, 2) 비타민 섭취방법조사, 3) 복용형태에 따른 조사, 4) 제품속성 인지정도 조사, 5) 비타 500을 구매하는 주 용도, 6) 비타 500의 구입경로, 7) 비타 500의 접촉 경위, 8) 비타 500의 브랜드 이미지, 9) 박카스를 구매하는 주 용도, 10) 박카스의 접촉 경위, 11) 두 제품간 인지도 차이, 12) 두 제품간 맛의 차이, 13) 두 제품의 세대별 선호도, 14) 자판기를 사용한 판매, 15) 흡연자의 비타민 파괴사실 인지정도, , Ⅲ. 결 론, , ● 비타 500의 드링크 시장에서의 지속적 우위를 위한 전략 수립, , - 전용 자판기 설치를 통한 유통망 확대 , - 엔터테인먼트와 연계를 통한 대대적 촉진 전략, - 에버랜드 전략, - 캐릭터 창출을 통한 비타 500 이미지의 시각화 , - ‘500’의 의미부여를 통한 홍보 전략, - 소비층 확대를 위해 30,40대를 타겟으로 광고 , - 흡연자의 건강에 호소, FileSize : 254K , [마케팅원론] 비타 500 마케팅 강화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비타500 드링크 음료 박카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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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 론
1. 조사배경
2. 조사목적
3. Frame-work
Ⅱ. 본 론
4. 환경分析 및 산업分析
1) 시장分析
2) 경쟁사 分析 - 박카스
① SWOT 分析
② STP 책략
③ 4P 책략
3) 비타 500分析
① SWOT 分析
② STP 책략
③ 4P 책략
4) 박카스와 비타 500의 마케팅믹스 비교分析
5. 조사방법
1) 1차資料 수집방법
2) 2차資料 수집방법
3) 資料 分析법
6. 조사일정
7. 조사결과의 分析
1) 선호도 조사
2) 비타민 섭취방법조사
3) 복용형태에 따른 조사
4) 제품속성 인지정도 조사
5) 비타 500을 구매하는 주 용도
6) 비타 500의 구입경로
7) 비타 500의 접촉 경위
8) 비타 500의 브랜드 이미지
9) 박카스를 구매하는 주 용도
10) 박카스의 접촉 경위
11) 두 제품간 인지도 차이
12) 두 제품간 맛의 차이
13) 두 제품의 세대별 선호도
14) 자판기를 사용한 판매
15) 흡연자의 비타민 파괴사실 인지정도
Ⅲ. 결 론
● 비타 500의 드링크 시장에서의 지속적 우위를 위한 책략 수립
- 전용 자판기 설치를 통한 유통망 확대
- 엔터테인먼트와 연계를 통한 대대적 촉진 책략
- 에버랜드 책략
- 캐릭터 창출을 통한 비타 500 이미지의 시각화
- ‘500’의 의미부여를 통한 홍보 책략
- 소비층 확대를 위해 30,40대를 타겟으로 광고
- 흡연자의 건강에 호소
② Targeting 표적 시장 선정에 있어서 박카스는 규모와 성장성을 중심으로 타겟팅하였다. 현재 박카스의 heavy user는 40~50대 아저씨들이고 10~20 대 젊은이들은 non-user층 또는 light user이다. 하지만 이런 heavy user층의 고령화에 따른 성장성이 문제이기 때문에 표적 시장 선정에 있어 이미 우수한 고객으로 머물러 있는 40~50대 집단에 계속 머물러야 하는 지가 우려되고 있따 이미 확보해놓은 집단에 대한 유지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집단의 선정도 중요하기 때문일것이다 이 문제가되는점 을 해결하기 위한 방편으로 최근 광고의 타겟층을 20~30대를 目標(목표)로 하여 예전의 휴머니즘적 광고가 아닌 젊음의 힘과 바른 정신을 강조하는 광고를 하고 있따 따라서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열심히 살고 있는 젊은이들의 패기 있는 모습과 예의바르고 사회적 이익에 공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따 ③ Positioning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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