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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학] 민원서비스의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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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4 1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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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정개발연구원


홍재환 (2005) :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分析(분석), 한국행정연구원

Ⅲ. conclusion ------------------------------------------------------------------- 10


3. 한국사회와 민원서비스 ---------------------------------------------------- 5
5) 국민욕구의 상승 ---------------------------------------------------------- 6
5)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4
설명
Ⅰ. 개요 ---------------------------------------------------------------------- 1
4) 새로운 경제질서와 경쟁 --------------------------------------------------- 6
경향신문(2008), 중앙일보(2008)
1) 인증기반에 기초한 전자적 민원행정처리의 시행 ------------------------------ 8

순서
4) 민원행정서비스의 질과 고객만족 -------------------------------------------- 8



4. 민원행定義(정의) 문제가되는점 과 서비스의 질 ------------------------------------------- 7
1) 공공재 --------------------------------------------------------------------- 2
※※※※※ 참 고 문 헌 ※※※※※ ----------------------------------------------- 10
황성원 (2004) : 행정서비스 모니터링제도 활성화 方案, 한국행정연구원

Download : 이인희레포트.hwp( 82 )



1) 국무조정실의 고객만족도 조사 ----------------------------------------------- 3
2) 고객만족도 조사모델의 구성 ------------------------------------------------- 3
이인희레포트-7220_05_.gif


1) 제도ㆍ운영체계와 민원행정서비스의 질 -------------------------------------- 7
1)민원서비스를 요구하는 배경 --------------------------------------------------- 5
1. 민원서비스의 특징 --------------------------------------------------------- 2
변미리 (2005) : 서울시 전자政府 행정서비스 시민(Citizen)활용성 제고 方案 연구,
2) 상호작용 ------------------------------------------------------------------- 2
3) 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산출방법 -------------------------------------- 4
3) 국가정보화 추진에서의 정보정책의 통합성 ----------------------------------- 9


3) 민원인(原因)의 문제가되는점 과 서비스의 질 --------------------------------------------- 7
3) 봉사(奉仕) ----------------------------------------------------------------- 2

2) 민원공무원들의 의식 및 자질과 서비스의 질 -------------------------------- 7

노동부 전자민원마당 : minwon.molab.go.kr
4) 고객만족도 조사방법 ----------------------------------------------------- 4
3) 민주화와 지방자치 -------------------------------------------------------- 6


다. [참고자료] 강인재 (2007) : 행정사례집, 대영문화사 유해윤 (2007) : 행정 서비스의 혁신(고객 중심주의의 실천과 함의), 선학사 이주희 (2006) :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기문당 변미리 (2005) : 서울시 전자정부 행정서비스 시민활용성 제고 방안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홍재환 (2005) : 민원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분석, 한국행정연구원 황성원 (2004) : 행정서비스 모니터링제도 활성화 방안, 한국행정연구원 경향신문(2008), 중앙일보(2008) 노동부 전자민원마당 : minwon.molab.go.kr e하나로민원 : pr.share.go.kr [자료범위] 2010 [이용대상] 2010
e하나로민원 : pr.share.go.kr [data(資料)범위] 2010 [이용대상] 2010
Ⅱ. 본론 -------------------------------------------------------------------2

[참고data(資料)] 강인재 (2007) : 행정instance(사례)집, 대영문화사
2. 민원서비스의 현황 ------------------------------------------------------- 3
이주희 (2006) :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기문당

2) 민원공무원의 문제가되는점 improvement과 한계 ------------------------------------------- 9
민원행정론 레포트(report) data(資料)입니다.


5. 민원서비스의 improvement방향 ----------------------------------------------------- 8


민원행정, 민원공무원,민원 민원서비스, 공공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해윤 (2007) : 행정 서비스의 혁신(고객 중심주의의 실천과 함의), 선학사
2) 민원개혁의 당위성과 외국의 경험 ------------------------------------------ 6
[행정학] 민원서비스의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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