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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시대별로 놀이를 보는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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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9 1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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걷기 위해 몸을 뒤집고, 기어가기, 앉기, 일어서기 등의 연습을 계속하여 완전하고 정교한 행동을 발달시키는 과정이 놀이라고 할 수 있따 Gross의 주장은 놀이를 진지한 목적 하에 이루어지는 의미 있고 가치 있는 행동으로 보게 했다. 그러나 놀이는 단순한 기술뿐 아니라 전인적 발달에 influence(영향)을 주며,…(省略)







다. 즉, Schiler는 놀이는 기본적 생존에 더 필요하지 않은 잉여에너지 때문에 일어난다는 것이다. 즉, 놀이를 성人生(life)활에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유아들에게 준비시키는 초보적인 형태로 보았다. 그러나 유아들은 끊임없이 놀이를 하며 에너지 과잉 상태뿐 아니라 피로한 상태에서도 놀이를 하고, 정신적 놀이를 즐기는 점등을 고려할 때 이 理論(이론)으로 놀이를 설명(explanation)하기는 어렵다. 고등동물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활동보다는 다른 여타 활동에 더 많은 에너지를 쓰게 되는데 여기서 생기는 여분의 에너지가 실제적 목적 없이 수행될 때 놀이라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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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의약보건

각 시대별로 놀이를 보는 관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잉여에너지 理論(이론)의 대표자는 18세기 독일 시인인 Schiler와 19세기 영국 철학자Spencer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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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각 시대별로 놀이를 보는 관점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물이 끓으면서 발생되는 증기에 비유하면서 성인들에 비해 과잉 에너지를 많이 갖는 유아들이 놀이를 많이 한다고 하였다. 그는 유아기 놀이 경험을 통해서 각 발달시기마다 필요한 특수한 과업들을 적절히 성취할 수 있어야 하므로 발달에 따라 놀이 활동의 종류가 다르다고 했다. 각시대별로놀이를보는관점 , 각 시대별로 놀이를 보는 관점의약보건레포트 ,


각 시대별로 놀이를 보는 관점
시대별로 놀이를 보는 관점은 크게 고전적 놀이理論(이론)과 현대적 놀이理論(이론)으로 나누어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따 먼저 고전적 놀이理論(이론)은 잉여에너지 理論(이론), 연습理論(이론), 반복理論(이론), 휴식理論(이론)이 이다. Gross의 연습 理論(이론)에서는, 놀이를 성인기의 생존활동을 충분히 연습하기 위해 필요한 학습 수단이라고 보았다. 이 理論(이론)에서는 인간이 노동을 하고 난 후 에너지가 남으면 에너지를 소모하기 위해 놀이를 한다고 주장하였다.
둘째 연습 理論(이론)이다. Spencer 역시 놀이를 정복하고 지배하려는 욕망과 같은 자기만족적이고 생득적인 본능의 무의식적 행위로 보는 본능설도 지지하였다.
첫째 잉여 에너지 理論(이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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