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수매체 반편견교육과 통일교육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1 09:37본문
Download : 유아교수매체 반편견교육과 통일교육00.hwp
학교는 유아들이 유아 자신, 유아의 주변 세상 및 유아와 세상의 관계에 관한 이해가 증진되도록 돕는다.
1. 반편견 교육
1) 반편견 교육의 定義(정의)
2) 반편견교육의 의의
3) 반편견 교육의 목적
(1) 긍정적인 자아 정체감을 발달하도록 돕는다.
5) 통일교육의 유의사항
bibliography
유아에 대한 교육은 어릴 때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효율적인 교육이여야 한다. 環境에 대한 지식은 環境 보…(skip)
유아교수매체 반편견교육과 통일교육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유아교수매체반편견교육과통일교육00 , 유아교수매체 반편견교육과 통일교육00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유아교수매체 반편견교육과 통일교육00.hwp( 70 )
유아교수매체반편견교육과통일교육00
위 資料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레포트/인문사회
유아교수매체 반편견교육과 통일교육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유아교수매체 반편견교육과 통일교육00
다.
(4) 편견에 대하여 자신과 다른 사람을 옹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돕는다. 유아가 물리적, 사회적 세상을 대상으로 그들의 힘을 시험하면서, 외부 세계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피드백을 통하여 유아는 자신에 대하여 배운다. 또한 유아가 가까운 주변 環境에 관심을 가지는 시기이다.
3) 반편견교육의 영역(Hall & Rhamberg, 1995)
4) 반편견교육내용
(1) 반편견교육을 위한 環境구성의 조성
(2) 교사의 태도
5) 반편견교육의 예
(1) 꿀벌유치원의 평화지도계획
(2) 유치원 통일교육 지도事例
2. 통일교육
1) 유치원 통일교육의 어려움
2) 통일교육 지도 事例
3) 유아 통일교육의 지도 방향
4) 유아 통일교육의 통합적 운영
가. 통일교육을 위한 자유선택활동
나. 통일교육을 위한 대·소집단 활동
바. 인터넷(Internet)을 활용하여 를 수집하고 활용한다. 그 교육의 influence(영향)이 차후에도 중고등학교와 대학생활 그리고 사회생활까지도 중요한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된다된다.
유아들이 사회를 배우면서 공공규칙을 이해하고, 협동하는 것을 배우고 다툼을 평화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배우도록 , 안전한 環境에서 안정감을 느끼는 가운데 모든 상호작용을 통해 유아를 존중하고 배려하여 상처받지 않고 논쟁을 가라앉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우리 주변의 環境은 보호를 필요로 한다.
(2)다양성에 대하여 편안하고 감정이입적인 상호작용을 하도록 촉진한다. 유아가 環境 보호를 하기 위해서는 環境에 대한 지식을 가져야 한다.
(3) 편견에 대하여 비판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