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비행의 사회학습理論(이론)적 관점(差別(차별) 접촉理論(이론), 보완적 理論(이론), 하위문화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2 17:29본문
Download : 청소년비행의 사회학습이론적 관점(차별접촉이론, 보완적 이론, 하위문화이론, 문화일탈이론, 비행대책).hwp
그러나 법은 위반할 수도 있다고 보는 youth이 있따 이처럼 youth들이 주위 사회환경으로부터 학습한 법위반에 대해 갖는 가치나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비행에 있어서도 다르다는 ...
youth비행의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차별접촉이론(理論), 보완적 이론(理論), 하위culture이론(理論), culture일탈이론(理論), 비행대책)
목차
youth비행의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
Ⅰ. 차별접촉이론(理論)
1. 주요 주장
2. 경험연구들
3. 비판
Ⅱ. 보완적 이론(理論)
1. 차별동일시이론(理論)
2. 차별강화이론(理論)
3. 사회학습이론(理論)
Ⅲ. 하위culture이론(理論)(culture일탈이론(理論))
1. 비행하위culture이론(理論)
2. 차별기회이론(理論)
3. 하위계층culture이론(理論)
4. 폭력하위culture이론(理論)
5. 거시연구
Ⅳ. 비행대책
youth비행의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에서는 앞서 긴장이론(理論)과는 달리 불평등한 구조와 같은 구조적인 여건에 의한 긴장보다는 youth들이 학습한 가치와 태도에 주목한다. 그러나 법은 위반할 수도 있다고 보는 youth이 있따 이처럼 youth들이 주위 사회환경으로부터 학습한 법위반에 대해 갖는 가치나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비행에 있어서도 다르다는 주장이 있따 머튼이 긴장이론(理論)적 시각의 대표자라고 한다면 이러한 두 번째 시각의 說明(설명) 은 서덜랜드에 기초한다.
설명
adolescent(청소년)비행의 사회학습理論(이론)적 관점(差別(차별) 접촉理論(이론), 보완적 理論(이론), 하위문화理論(이론), 문화일탈理論(이론), 비행대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youth비행의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차별접촉이론(理論), 보완적 이론(理論), 하위culture이론(理論), culture일탈이론(理論), 비행대책)
목차
youth비행의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
Ⅰ. 차별접촉이론(理論)
1. 주요 주장
2. 경험연구들
3. 비판
Ⅱ. 보완적 이론(理論)
1. 차별동일시이론(理論)
2. 차별강화이론(理論)
3. 사회학습이론(理論)
Ⅲ. 하위culture이론(理論)(culture일탈이론(理論))
1. 비행하위culture이론(理論)
2. 차별기회이론(理論)
3. 하위계층culture이론(理論)
4. 폭력하위culture이론(理論)
5. 거시연구
Ⅳ. 비행대책
youth비행의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
사회학습이론(理論)적 관점에서는 앞서 긴장이론(理論)과는 달리 불평등한 구조와 같은 구조적인 여건에 의한 긴장보다는 youth들이 학습한 가치와 태도에 주목한다.
여기서는 먼저 서덜랜드의 차별접촉이론(理論)을 intro 하고 이후 어떤 이론(理論)들이 보완적 논의로 등장하게 되었는가를 조사하였다. 즉 비행은 학습되는 것이고, 그것은 친밀한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청소년비행,사회학습이론적,관점,차별접촉이론,보완적,이론,하위문화이론,문화일탈이론,비행대책,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청소년비행의 사회학습이론적 관점(차별접촉이론, 보완적 이론, 하위문화이론, 문화일탈이론, 비행대책).hwp( 59 )
청소년비행의 사회학습이론적 관점(차별접촉이론, 보완적 이론, 하위문화이론, 문화일탈이론, 비행대책) , 청소년비행의 사회학습이론적 관점(차별접촉이론, 보완적 이론, 하위문화이론, 문화일탈이론, 비행대책)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비행 사회학습이론적 관점 차별접촉이론 보완적 이론 하위문화이론 문화일탈이론 비행대책
adolescent(청소년)비행의 사회학습理論(이론)적 관점(差別(차별) 접촉理論(이론), 보완적 理論(이론), 하위문화理論(이론), 문화일탈理論(이론), 비행대책)
다. 사회학습이론(理論)적 시각은 개인의 비행을 說明(설명) 하는 미시이론(理論)과 비행률을 다루는 거시적 說明(설명) 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차별접촉/사회학습이론(理論)에서는 youth이 비행가치와 태도를 학습하여 비행을 저지르게 되는 과정에 관심을 둔다면, 하위culture이론(理論)(혹은 culture일탈이론(理論))과 같은 거시이론(理論)에서는 하층들의 비행률, 그리고 지역의 차이를 說明(설명) 하고 있따
1. 차별접촉이론(理論)
1) 주요 주장
서덜랜드(Sutherland)는 1939년에 차별접촉이론(理論)(differential association theory)을 제시하면서 youth들이 주위 사람들로부터 법위반에 호의적인 가치나 태도를 학습하게 되면 그 아이는 비행의 가능성이 높음을 주장했다. 어떤 youth은 법을 절대로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어떤 youth은 법을 절대로 위반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