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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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8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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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경영진들은 2004년이나 2005년이 되면 이 결함으로 인한 사고가 70 ∼ 80건에 달할 것이라는 점을 예상했지만, 문제가 발견되면 그 때 수리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요코하마에서 주행 중이던 트럭의 바퀴가 빠지면서 사고지점을 지나던 29세의 여성이 즉사하고 두…(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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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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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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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판매는 급속히 줄어들었고 2000년 여름에는 한 번에 80만대를 리콜해야 했다. 미쓰비시는 2001년 120억 엔, 2002년 373억 엔 흑자를 기록하면서 살아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됐다. 2003년까지 전체 직원의 14%인 9500명을 감원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그런데 2002년 문제 부위의 파손으로 인해 사망사고가 발생했고 후방 차량의 유리창이 깨지는 등의 사고가 연이어 터져 나왔다. 또한 밖으로는 독일의 다임러크라이슬러에 주식의 37%를 넘기면서 자금 조달을 위해 노력했다. 설상가상으로 미쓰비시는 2004년 미쓰비시 트럭의 리콜 은폐 사건에 휘말리게 됐다. 2003년 미쓰비시는 총 153만대를 판매했는데, 이것은 2002년에 비해 12% 이상 감소한 수치였다. 그 결과 미쓰비시는 2000년 회계 연도에만 당초 예상의 두 배 가까이 되는 22억 달러(2700억 엔)의 적자를 기록했다. 이런 조치는 效果가 있었다.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임러크라이슬러의 자금 지원이 결정적이었다. 이 사건은 1996년 미쓰비시가 대형 트럭의 클러치 부분에 결함이 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서도 적절한 조처를 취하지 않았다는 것이었다. 회사는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 생산량 20% 감축, 원자재 구매비용 15% 저감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그러나 2003년이 되면서 사정은 달라졌다. 북미시장에서 1000억 엔대의 손실을 기록한 데다 신차 판매도 급락했다. 2001년 초에는 130만대의 추가 리콜이 실시됐고 회사는 큰 타격을 입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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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리콜(recall)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당시 미쓰비시는 대책 회의를 통해 클러치 부분의 결함과 관련된 37건의 사고를 접수했으나, 최고경영진은 제품의 결함을 외부에 공개하지 않고 제품에 대한 리콜도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