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strategy(IR모델,C-C모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16:14
본문
Download : -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전략(IR모델,C-C모델).hwp
순서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책략(IR모델, C-C모델)
국제기업의 글로벌 경영책략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 기업 環境(환경)의 복잡화로 인해 경영책략을 글로벌화(Globalization)할 것인가 아니면 현지화(Localization)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를 고민하게 된다
글로벌화는 규모의 경제 확대, 소비자 니즈의 동질화,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의 완화, 정보 혁명 등의 요인 등에 의해 높아지고, 현지화는 환을 변동에 의한 위험, 지역 경제의 통합, 보호무역주의의 강화, 정치 · 사회 · culture적 차이, 이질적 유통 경로 등에 의해 높아진다.
I. Integration-Responsiveness모델 (IR 모델)
글로벌 기업은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선택에 직면한다고 설명(說明)했다.
학자들의 글로벌 경영책략의 모델들은 아래와 같다. 따라서 글로벌 기업이이 두 가지 요소 중 어느 요소를 더 많이 적용하는가에 따라 3가지 경영책략을 제시하고 있따
범세계적 통합과 지역별 대응의 압력
...이하 투비컨티뉴드 (미리보…(투비컨티뉴드 )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전략(IR모델,C-C모델)-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전략(IR모델,C-C모델) , -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전략(IR모델,C-C모델)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strategy(IR모델,C-C모델)
Download : -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전략(IR모델,C-C모델).hwp( 30 )
-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strategy(IR모델,C-C모델)
레포트/경영경제
-국제기업의글로벌경영strategy(IR모델,C-C모델)
다. 따라서 글로벌 경영책략을 적용할 때에는 국가와 지역에 따른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압력, 기업책략의 目標(목표), 산업과 제품, 경쟁 우위의 원천을 명확하게 하고 잘 조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IR 모델에서는 글로벌화를 법세계적 통합(global Integration)으로 보았고, 현지화를 지역별 대응(Local Responsiveness)의 압력으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