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er의 진로발달 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2 14:01
본문
Download : Super의 진로발달 이론.hwp
대표 적인 학자로는, Super, D. E.(1957), Ginzberg(1951), Tiedman과 O`Hara(1961), Tuckman(1974)등이 있다아
1. 理論의 배경
Super의 理論은 Ginzberg의 직업발달理論에 대한 비판에서 출발된 理論으로 진로발달理論 중에 가장 포괄적인 理論이다. 당시의 직업선택 및 직업발달에 대한 지식을 충분히 analysis(분석) ·종합하여 보다 포괄적이고 발전된 理論을 정립하려고 하였다.
# 대표학자
- 발달理論은 특성(特性)요인에 비해 보다 포괄적인 접근을 하고, 자아concept(개념)을 더 중요시 하는 점에서 특성(特性)이나 구조 理論과 다르다.
# 주요concept(개념)
Super는 진로발달은 제한된 발달시기 동안에 일어나는 전 생애 과정으로 개인의 일부는 개인의 심리, 생리적 속성에 의해, 그리고 일부는 의미 있는 타인을 포함하는 환경요인에 의해 인간발달의 한 측면으로써 직업발달을 해 나가게 된다고 주장하였다.
- 진로의 定義(정이) : 개…(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다.순서
Super의 진로발달 이론(理論)






Super의 진로발달 이론(理論)
Super의 진로발달 이론[진로지도]Super의진로발달이론 , Super의 진로발달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Super의 진로발달 이론.hwp( 26 )
설명
[진로지도]Super의진로발달이론(理論)
학자introduction
진로지도 理論 introduction
주요 concept(개념)
# 학습goal(목표)
자아concept(개념)이 진로발달과 직업선택에 미치는 effect을 학습한다. 즉, 특성(特性)요인 理論이 직업선택을 일회적인 행위로 간주 하였다면, 발달理論에서는 생애의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것으로 가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