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6 07:40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hwp
교직을 종교적인 관점에서 특별한 召命意識(calling)을 가진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다고 보는 입장. 성직자다운 자세로 끝없는 사랑과 헌신, 희생과 봉사, 그리고 고도의 이상을 추구
순서
설명
교직도 정신적 노동을 하는 노동직으로서 본질적으로 다른 직종과 차이가 없다고 보는 교직관.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9052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A7%81%EA%B4%80%EA%B3%BC%20%EA%B5%90%EC%9C%A1%EA%B4%80-9052_01_.gif)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9052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A7%81%EA%B4%80%EA%B3%BC%20%EA%B5%90%EC%9C%A1%EA%B4%80-9052_02_.gif)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9052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5%99%5D%20%EA%B5%90%EC%A7%81%EA%B4%80%EA%B3%BC%20%EA%B5%90%EC%9C%A1%EA%B4%80-9052_03_.gif)
2) 노동직관
【2】능력중심 교사교육(CBTB : Competency-Based Teacher Education)
▷ 전통적 교직관
능력중심 교사교육을 교사교육에 과학적 생산관리 모형을 적용함으로써 교사교육의 효율성을 높여보고자 하는 일종의 체제적 접근법을 의미한다. 즉 능력중심 교사교육은 입증된 교수행동, 능력, 수행 등을 기초로 교사를 연수하고 평가하기 위하여 고안된 제도라고 볼 수 있다.
교직관과 교육관
다. 오늘날 광범위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교사교육의 과정을 투입과 산출의 관계로 파악하고 보다 생산적인 투입과 산출의 과정을 통제하기 위해서 교사교육의 目標(목표)를 행동적으로 세분하여, 교육의 결과를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가능한 행동적 目標(목표)에 비추어 평가하고자 한다.
1) 聖職觀
Download :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hwp( 66 )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 - 대학 보고서 제출資料
[교육학] 교직관과 교육관
3) 전문직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직을 지성적․정신적 활동을 위주로 하는 애타적 봉사성과 고도의 자율성과 윤리성을 필요로 하는 직업으로 보는 관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