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의 특성(特性)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說明)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2:24
본문
Download : [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hwp
또래 집단은 유아가 맺는 사회적 관계들 중에서도 현대사회에서 점점 더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왜냐하면 현대 사회의 특징인 핵가족화와 맞벌이 부부의 증가, 편모․편부 또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들의 출현은 유아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 보다 유아 교육 기관에서 또래들과 지내는 시간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Download : [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hwp( 52 )
3. 유아발달의 이론(理論) 중 동물행동학적 이론(理論)과 생태체계 이론(理論), 행동주의 이론(理論)에 대한 특징을 각각 논하라. (30점)
설명
1. 유아기 또래의 property(특성) 및 또래관계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을 說明(설명) 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20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 규칙 있는 게임
1) 유아기 정서발달의 property(특성)
[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의 특성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유아기 정서발달의 특성을 설명하고,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20점) 3. 유아발달의 이론 중 동물행동학적 이론과 생태체계 이론, 행동주의 이론에 대한 특징을 각각 논하시오. (30점)
b. 구성놀이
d. 사회극놀이
(1) 유아기 또래의 property(특성)
(1) 사회적 놀이
f. 협동놀이(cooperative play)
1) 유아발달의 理論(이론) 중 동물행동학적 理論(이론)에 대한 특징
1. 유아기 또래의 property(특성) 및 또래관계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을 說明(설명) 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에 대해
다. 유아가 맺는 사회적 관계는 유아가 성장함에 따라 점차 가족의 테두리를 넘어서게 되며, 친인척, 지역 사회와 이웃 주민들, 유아 교육 기관, 또래 집단 등으로 그 범위가 확대되어 간다. (2) 인지적 놀이
2. 유아기 정서발달의 특성(特性)을 설명(說明)하고,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라.(20점)
b. 방관자적 행동(onlooker behavior)
3) 유아발달의 理論(이론) 중 행동주의 理論(이론)에 대한 특징
a. 기능놀이
a. 비 참여행동(unoccupied behavior)
2) 유아기 정서발달의 property(특성)에 따른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
c. 상징놀이
2. 유아기 정서발달의 property(특성)을 說明(설명) 하고,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20점)
2) 유아발달의 理論(이론) 중 생태체계 理論(이론)에 대한 특징
[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의 특성(特性)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說明)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에 대해 논하라
e. 연합놀이(associative play)
(2) 또래관계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
(1) 유아기 또래의 property(특성)
참고문헌
[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의 특성(特性) 및 또래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說明)하고, 유아기 놀이의 유형 및 발달에 대해 논하라.(20점)
d. 병행놀이(parallel play)
1) 유아기 또래의 property(특성) 및 또래관계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
![[유아발달 4학년] 1. 유아기 또래-3633_05_.jpg](/prev/202006/%5B%EC%9C%A0%EC%95%84%EB%B0%9C%EB%8B%AC%204%ED%95%99%EB%85%84%5D%201.%20%EC%9C%A0%EC%95%84%EA%B8%B0%20%EB%98%90%EB%9E%98-3633_01_.jpg../prev/202006/%5B%EC%9C%A0%EC%95%84%EB%B0%9C%EB%8B%AC%204%ED%95%99%EB%85%84%5D%201.%20%EC%9C%A0%EC%95%84%EA%B8%B0%20%EB%98%90%EB%9E%98-3633_02_.jpg../prev/202006/%5B%EC%9C%A0%EC%95%84%EB%B0%9C%EB%8B%AC%204%ED%95%99%EB%85%84%5D%201.%20%EC%9C%A0%EC%95%84%EA%B8%B0%20%EB%98%90%EB%9E%98-3633_03_.jpg../prev/202006/%5B%EC%9C%A0%EC%95%84%EB%B0%9C%EB%8B%AC%204%ED%95%99%EB%85%84%5D%201.%20%EC%9C%A0%EC%95%84%EA%B8%B0%20%EB%98%90%EB%9E%98-3633_04_.jpg../prev/202006/%5B%EC%9C%A0%EC%95%84%EB%B0%9C%EB%8B%AC%204%ED%95%99%EB%85%84%5D%201.%20%EC%9C%A0%EC%95%84%EA%B8%B0%20%EB%98%90%EB%9E%98-3633_05_.jpg)
또래,유아,또래관계,놀이,놀이유형,정서발달,동물행동학적 이론
c. 단독놀이(solitary play)
순서
3. 유아발달의 理論(이론) 중 동물행동학적 理論(이론)과 생태체계 理論(이론), 행동주의 理論(이론)에 대한 특징을 각각 논하시오. (30점)
1) 유아기 또래의 property(특성) 및 또래관계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
유아는 태어나면서 부터 가족 구성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적으로 관계 맺는 기술을 경험하고 습득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