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이론(理論)] 존슨의 7개 행동체계 적용 - 看護學(간호학)과 간호이론(理論)C형, 주어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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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4 01: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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看護學(간호학)과 간호이론(理論)C형 존슨의 7개 행동체계 적용 1) 주어진 이론(理論)에 대해 간략히 정리(整理) 하기 2) 대상자(만성질환자: 당뇨, 고혈압, 관절염, ..
Nursing 과 간호理論C형
존슨의 7개 행동체계 적용
1) 주어진 理論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기
2) 대상자(만성질환자: 당뇨, 고혈압, 관절염, 암환자 등)를 선정한 후 인구사회적,
생활습관property(특성) 기술하기
3) 대상자에게 理論가의 제시된 주요 concept(개념)을 적용하여 사정하기
4) 간호계획 작성
5) 환자간호와 관련해 理論적용에 따른 본인의 結論을 내리시오.
목차
1) 주어진 理論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기
I. 존슨 理論의 발달과정
1. 존슨의 理論 연구
2. 존슨의 ‘간호를 위한 행동체계모형
II. 행동체계理論
1. 理論 구성의 기초
(1) 간호를 위한 행동체계모형
(2) 간호의 目標(목표)
(3) 체계의 定義(정이)로부터 추출할 수 있는 가정
(4) 행동체계의 균형
(5) 행동체계의 과업
2. 하부체계의 구조와 기능
(1) 하부체계의 property(특성)
(2) 하부체계의 구조적 요소
(3) 존슨의 행동체계理論의 요...
Nursing 과 간호理論C형
존슨의 7개 행동체계 적용
1) 주어진 理論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기
2) 대상자(만성질환자: 당뇨, 고혈압, 관절염, 암환자 등)를 선정한 후 인구사회적,
생활습관property(특성) 기술하기
3) 대상자에게 理論가의 제시된 주요 concept(개념)을 적용하여 사정하기
4) 간호계획 작성
5) 환자간호와 관련해 理論적용에 따른 본인의 結論을 내리시오.
목차
1) 주어진 理論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기
I. 존슨 理論의 발달과정
1. 존슨의 理論 연구
2. 존슨의 ‘간호를 위한 행동체계모형’
II. 행동체계理論
1. 理論 구성의 기초
(1) 간호를 위한 행동체계모형
(2) 간호의 目標(목표)
(3) 체계의 定義(정이)로부터 추출할 수 있는 가정
(4) 행동체계의 균형
(5) 행동체계의 과업
2. 하부체계의 구조와 기능
(1) 하부체계의 property(특성)
(2) 하부체계의 구조적 요소
(3) 존슨의 행동체계理論의 요약
3. 행동체계理論의 구체적 concept(개념)
2) 대상자(만성질환자: 당뇨, 고혈압, 관절염, 암환자 등)를 선정한 후 인구사회적, 생활습관property(특성) 기술하기
I. 대상자 선정
II. B씨의 인구사회적, 생활습관property(특성)
3) 대상자에게 理論가의 제시된 주요 concept(개념)을 적용하여 사정하기
4) 표를 이용하여 간호계획 작성
5) 환자간호와 관련해 理論적용에 따른 본인의 結論을 내리시오.
서지사항
1) 주어진 理論에 대해 간략히 요약하기
I. 존슨 理論의 발달과정
1. 존슨의 理論 연구
1) 존슨(Dorothy E. Johnson)은 1940년 Nursing 을 가르치기 처음 하면서 모형을 개발하기 처음 했다.
3) 理論 개발시 주로 귀납적 방법을 사용한 존슨은 1차적…(省略)
방송통신/간호학과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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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이론]%20존슨의%207개%20행동체계%20적용%20-%20간호학과%20간호이론C형,%20주어진%20이론에%20대해%20정리하기,%20대상자를%20선정한%20후%20인구사회적-생활습관특성%20기술하기,%20대상자%20사정하기,%20간호계획작성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0%84%ED%98%B8%EC%9D%B4%EB%A1%A0%5D%20%EC%A1%B4%EC%8A%A8%EC%9D%98%207%EA%B0%9C%20%ED%96%89%EB%8F%99%EC%B2%B4%EA%B3%84%20%EC%A0%81%EC%9A%A9%20-%20%EA%B0%84%ED%98%B8%ED%95%99%EA%B3%BC%20%EA%B0%84%ED%98%B8%EC%9D%B4%EB%A1%A0C%ED%98%95,%20%EC%A3%BC%EC%96%B4%EC%A7%84%20%EC%9D%B4%EB%A1%A0%EC%97%90%20%EB%8C%80%ED%95%B4%20%EC%A0%95%EB%A6%AC%ED%95%98%EA%B8%B0,%20%EB%8C%80%EC%83%81%EC%9E%90%EB%A5%BC%20%EC%84%A0%EC%A0%95%ED%95%9C%20%ED%9B%84%20%EC%9D%B8%EA%B5%AC%EC%82%AC%ED%9A%8C%EC%A0%81-%EC%83%9D%ED%99%9C%EC%8A%B5%EA%B4%80%ED%8A%B9%EC%84%B1%20%EA%B8%B0%EC%88%A0%ED%95%98%EA%B8%B0,%20%EB%8C%80%EC%83%81%EC%9E%90%20%EC%82%AC%EC%A0%95%ED%95%98%EA%B8%B0,%20%EA%B0%84%ED%98%B8%EA%B3%84%ED%9A%8D%EC%9E%91%EC%84%B1_hwp_05.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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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2) 교과과정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이 어떠한 지식과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 지식인가에 관심을 가지고 과학으로서, 전문직으로서 간호의 발달에 계속하여 관심을 두고, 행동체계관점으로부터 간호理論에 접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