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 관한 theory 적 검토를 통해 槪念을 정의(定義)하고, 성공적으로 구축한 기업ins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08:46
본문
Download :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그 결과 정보시스템 및 기업 내의 한정된 시스템 구축에 관심을 가진 반 면, 공급사슬관리는 기업 내뿐만 아니라 기업 간 부문까지를 관심영역으로 두고 있다. 지금까지의 경영혁신기법은 주로 기업 내의 전략(strategy), 구조, 기능 등의 개선 및 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이러한 철학은 GFTP와 SFA 시스템에 의해 철저히 뒷받침되고 있다. 또 다른 정이로는 고객의 수주로부터 대금지불에 이르기까지 설비, 부품, 완제품을 포함하여 물류를 취급하는 전 프로세스에 걸쳐 공급, 제조, 판매,
생산관리,공급체인관리,SCM
설명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447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5/%EC%83%9D%EC%82%B0%EA%B4%80%EB%A6%AC%20-%20%EA%B3%B5%EA%B8%89%EC%B2%B4%EC%9D%B8%EA%B4%80%EB%A6%AC%5BSCM%5D%EC%97%90-4475_01_.jpg)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447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5/%EC%83%9D%EC%82%B0%EA%B4%80%EB%A6%AC%20-%20%EA%B3%B5%EA%B8%89%EC%B2%B4%EC%9D%B8%EA%B4%80%EB%A6%AC%5BSCM%5D%EC%97%90-4475_02_.jpg)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447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5/%EC%83%9D%EC%82%B0%EA%B4%80%EB%A6%AC%20-%20%EA%B3%B5%EA%B8%89%EC%B2%B4%EC%9D%B8%EA%B4%80%EB%A6%AC%5BSCM%5D%EC%97%90-4475_03_.jpg)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447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5/%EC%83%9D%EC%82%B0%EA%B4%80%EB%A6%AC%20-%20%EA%B3%B5%EA%B8%89%EC%B2%B4%EC%9D%B8%EA%B4%80%EB%A6%AC%5BSCM%5D%EC%97%90-4475_04_.jpg)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447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305/%EC%83%9D%EC%82%B0%EA%B4%80%EB%A6%AC%20-%20%EA%B3%B5%EA%B8%89%EC%B2%B4%EC%9D%B8%EA%B4%80%EB%A6%AC%5BSCM%5D%EC%97%90-4475_05_.jpg)
2. 페덱스(FedEx)의 성공요인
1) 사람-서비스-이윤 (People-Service-Profit)의 기업 철학
순서
분배기능과 고객과 관련 있는 활동 모두를 의미하는 것으로 정이하고 있다. 페덱스가 지금껏 무해고 정책을 고수하고 있는 것과 지금껏 노조가 없는 회사로 유명한 것도 종업원 제일주의 덕분이다.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 관한 theory 적 검토를 통해 槪念을 정의(定義)하고, 성공적으로 구축한 기업instance(사례)를 조사하여 우리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시오
공급체인관리(SCM)란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공급체인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 을 바탕으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 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世紀 기업의 생존 및 발전strategy이다.
Download : 생산관리 - 공급체인관리[SCM]에.hwp( 17 )
1)공급체인관리(SCM)의 개념 공급체인관리(SCM)란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공급체인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 을 바탕으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 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21세기 기업의 생존 및 발전전략이다.
SCM의 정이는 다양하여 자재조달에서부터 소비에 이르기까지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유 기적으로 관리하여 고객관계를 강화하고 경제적인 가치를 높이는 활동 또는 원자폐의 조달 및 생산에 의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공정 지향적이고 통합적인 접근 방법이라고 정이하고 있다. P-S-P의 세 가지 순서에는 매우 중요한 뜻을 품고 있는데, 그 첫 번째는 종업원이다.
SCM은 제품과 서비스의 설계, 판매, 예측, 구매 및 재고관리, 제조, 생산, 주문, 물류 및 고객만족에 이르기까지 통합된 전 과정에 대한 최적화를 의미하는 전략(strategy)적인 경영혁신기법 이다.
1)공급체인관리(SCM)의 槪念
페덱스의 기업철학은 아주 간결하나 그 힘은 놀랄만하다. 이것은 품질서비스 측면을 이해하기위해서는 무엇보다 품질의 인간적 측면을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스미스 회장의 지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