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의 의미와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0 04:03
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hwp
시커먼 괴물 같은 쇠병어리가 흰 연기와 요란한 소리를 내면서 빠른 속도로 움직인다는 것은 신기한 일이었다.
이제 우리 기업들도 고객중심(custormer-oriented)의 사고를 외치고 있따 기차 여행이라는 상품이 있으면 고객이 찾아오던 제품중심(Product-oriented)의 시대는 이미 지나고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중심의 고객화(customehzing)를 부르짖고 있따 부산에서 서울로 가는 항공시장을 두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만이 경쟁하고 있지 않다.
순서
marketing 의 의미와 기능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하버드 대학의 레비트(T. Levitt)교수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J에서 근시안적인 마케팅(marketing myopia)이라는 글을 통하여 미국의 철도산업의 경쟁자는 철도업자들이 아니라 운수업자 전체임을 경고하였다.
Download :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hwp( 56 )
marketing 의 의미와 기능
과거에는 기차를 탄다는 것은 큰 재미거리였다. 그러나 오늘날 기차와 비행기 등을 이용하는 데에는 이러한 기대감보다는 일정 가치에 비해 얼마나 빨리, 안전하게, 그리고 편안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것인가가 이용자의 주요 관심사인 것 같다.
자료명 :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
자료제목 :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
1 마케팅이란?
다. 비행기를 탄다는 것도 빠르게 목적지로 옮겨간다는 것이외에 하늘을 난다는 흥분이 있었다.
상호교환활동으로서 마케팅은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하게 되는데, 마케팅기능(marketing functions)에는 구매(buying), 판매(selling), 표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
headline(제목) : marketing 의 의미와 기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약한 자료.
설명
20세기 초 개화된 미국의 철도산업은 난공불락의 성장산업으로 보였다. 특히 그는 근시안적 마케팅의 경고와 더불어 제품중심의 사고에서 고객중심의 고객만족 사고로의 전환을 강조하여 마케팅 역사에 커다란 한 획을 긋는 업적을 남겼다.
레비트 교수의 이 지적대로 이제 미국의 철도산업은 다른 운송수단의 발달로 더 이상 그 막강한 지위를 유지할 수 없었다.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마을호, 무궁화호 등 여러 종류의 기차와 우등고속버스, 일반고속버스, 관광버스 등 그 외에도 자가운전까지 다양한 대체 수단이 경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공할 속도의 고속전철(KTX)마저 운행되고 있따 환경change(변화)가 가져온 결과이다. 즉 철도산업뿐만 아니라 금융업 등 모든 산업 및 기업들에게 이 경고는 현실로 나타났다.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2. 마케팅활동의 제기능
<마케팅의 의미와 기능> A+ 과제물
근시안적 마케팅을 탈피하자는 그의 주장은 최근 기업환경에서 더욱 빛나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