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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25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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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의 特性으로 인해 아디다스는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스포츠 영역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경우가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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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1.
아디다스 성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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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라미드 식
파급 effect 모델
아디 다슬러(Adi Dassler, 1948), 아디다스 설립자
브랜드 좌우명 : 기능 제일
브랜드 슬로건 : 선수들에게 최고를 제공한다.
초창기에는 혁신적인 제품을 바탕에 둔 아디다스의 혁신적인 책략 덕분에 주도적인 기업이 되었었고,
이는 피라미드식 파급 effect 모델이 더 잘 수행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아디다스의 제품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제품이란 사실을 인지시킨다.
호르스트 다슬러, 마케팅 프로모션 (브랜드 구축)
운동선수들의 구매가 정촉매가 되어 일반 소비자들 제품 구매를 유도
아디다스 제품을 사용하는 실력 좋은 선수들을 노출시켜 아마추어 선수들과 같은 잠재 고객층을 확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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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2.
아디다스의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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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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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3.
아디다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를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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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아이덴티티
1993년 재정문제 악화로 인해 프랑스 은행들이 아디다스를 루이 드레퓌스가 이끄는 투자회사에 매각
경영진에 롭 스트라저(전 나이키간부), 피터무어(전 나이키 소속), 루이 드레퓌스 기용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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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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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 브랜드 구축
1) 수직적 확장 문제에 대한 대안
2) 아디다스 브랜드에 실버 불렛 브랜드 역할
1) 아디다스의 전통적인 운동화를 다시 제작
2) 전통 있는 브랜드라는 아이덴티티의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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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브랜드 관리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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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노력 …(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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