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 삐아제와 비고츠키 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 가정학과 4학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8 20:33
본문
Download : [인지발달] 삐아제와 비고츠키 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hwp
environment은 물리적 경험 +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인 사회적 요인로 구성.
피아제는 이처럼 성숙, 물리적 경험, 사회적 요인 발달을 결정하는 주요요인이기는 하지만 이들 요인들을 적합한 방식으로 통합하고 조정하는 개인의 내재적 능력이 필요하다고 보고 이를 평형화(equilibration)라 부른다.[인지발달] 삐아제와 비고츠키 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 가정학과 4학년 ..
Download : [인지발달] 삐아제와 비고츠키 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hwp( 65 )
가정학과 4학년 유아발달 B형 인지발달theory(이론)에서 피아제의 theory(이론)과 비고츠키의 theory(이론)을 각각 설명(說明)하고, 각 theory(이론)을 교육실제에 적용하는 instance(사례)를 설명(說明)하시오..
방송통신/가정학과
![[인지발달]%20삐아제와%20비고츠키%20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C%A7%80%EB%B0%9C%EB%8B%AC%5D%20%EC%82%90%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B%B9%84%EA%B5%90%EB%B6%84%EC%84%9D%ED%94%BC%EC%95%84%EC%A0%9C%EC%99%80%EB%B9%84%EA%B3%A0%EC%B8%A0%ED%82%A42_hwp_01.gif)
![[인지발달]%20삐아제와%20비고츠키%20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C%A7%80%EB%B0%9C%EB%8B%AC%5D%20%EC%82%90%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B%B9%84%EA%B5%90%EB%B6%84%EC%84%9D%ED%94%BC%EC%95%84%EC%A0%9C%EC%99%80%EB%B9%84%EA%B3%A0%EC%B8%A0%ED%82%A42_hwp_02.gif)
![[인지발달]%20삐아제와%20비고츠키%20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C%A7%80%EB%B0%9C%EB%8B%AC%5D%20%EC%82%90%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B%B9%84%EA%B5%90%EB%B6%84%EC%84%9D%ED%94%BC%EC%95%84%EC%A0%9C%EC%99%80%EB%B9%84%EA%B3%A0%EC%B8%A0%ED%82%A42_hwp_03.gif)
![[인지발달]%20삐아제와%20비고츠키%20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C%A7%80%EB%B0%9C%EB%8B%AC%5D%20%EC%82%90%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B%B9%84%EA%B5%90%EB%B6%84%EC%84%9D%ED%94%BC%EC%95%84%EC%A0%9C%EC%99%80%EB%B9%84%EA%B3%A0%EC%B8%A0%ED%82%A42_hwp_04.gif)
![[인지발달]%20삐아제와%20비고츠키%20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C%A7%80%EB%B0%9C%EB%8B%AC%5D%20%EC%82%90%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B%B9%84%EA%B5%90%EB%B6%84%EC%84%9D%ED%94%BC%EC%95%84%EC%A0%9C%EC%99%80%EB%B9%84%EA%B3%A0%EC%B8%A0%ED%82%A42_hwp_05.gif)
![[인지발달]%20삐아제와%20비고츠키%20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C%A7%80%EB%B0%9C%EB%8B%AC%5D%20%EC%82%90%EC%95%84%EC%A0%9C%EC%99%80%20%EB%B9%84%EA%B3%A0%EC%B8%A0%ED%82%A4%20%EB%B9%84%EA%B5%90%EB%B6%84%EC%84%9D%ED%94%BC%EC%95%84%EC%A0%9C%EC%99%80%EB%B9%84%EA%B3%A0%EC%B8%A0%ED%82%A42_hwp_06.gif)
인지발달,삐아제와,비고츠키,비교피아제와비고츠키,가정학과,학년,가정학과,방송통신
가정학과 4학년 유아발달 B형
인지발달이론(理論)에서 피아제의 이론(理論)과 비고츠키의 이론(理論)을 각각 說明(설명) 하고, 각 이론(理論)을 교육실제에 적용하는 事例(사례)를 說明(설명) 하시오.
`순 서`
1. Piaget의 인지발달이론(理論)
1) 평형화
2) 인지구조
3) 인지발달단계
2.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理論)
1)근접발달영역(ZPD)
2)교육이 어떻게 발달을 주도하는가 (Scaffolding)
3)중재(Mediation)
4)언어발달과 사고
3.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理論)의 정의(定義)
Piaget의 인지발달이론(理論)
Piaget이론(理論)에서 인간의 지적능력이란 개인이 주어진 environment에 효과(效果)적으로 適應(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한다. 평형화는 개인이 스스로 자신의 인지구조를 형성하고 재구성하는 인지발달의 the gist기능이…(skip)
순서
가정학과 4학년 유아발달 B형 인지발달이론에서 피아제의 이론과 비고츠키의 이론을 각각 설명하고, 각 이론을 교육실제에 적용하는 사례를 설명하시오.. , [인지발달] 삐아제와 비고츠키 비교분석피아제와비고츠키2 가정학과 4학년 ..가정학과방송통신 , 인지발달 삐아제와 비고츠키 비교피아제와비고츠키 가정학과 학년
설명
다.
예) 아기의 빠는 반사기응은 점차 정교화... 손에 닿는 물건을 입으로 가져가 빨므로써 잡는 반사기능과 빠는 반사기능을 통합한다. 피아제는 이렇게 반사기능을 통합하여 획득한 새로운 감각운동기능을 도식(schema)라고 부른다.
피아제에 의하면 약2세까지 영아의 인지발달은 감각운동적 도식이 정교화과정이며, 2세를 전후로 표상이 형성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인지구조의 발달이 이루어지면서 내적사고가 가능하게 된다
인지구조가 발달하는 데에는 생득적 요인인 성숙(Maturation)과 더불어 environment적 요인이 크게 작용한다.
인간은 태어날 때,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몇 개의 반사기능만을 갖고 있따 이 반사기능은 생물체가 environment에 순응하기 위하여 자신의 신체구조를 바꾸어가듯이 인간도 environment과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끊임없이 자신의 인지구조(cognitive structure)를 재구성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