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8 06:10
본문
Download :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hwp
아동은 신체와 정신이 같은 속도로 발달하는 시기가 아니다. 또한 프뢰벨에게 있어 교육의 가장 중요한 과제課題는 스스로 깨닫고 사유하고 인식하는 본질로서의 인간이 의식과 자기활동으로써 내적 이성, 즉 내재된 신성을 순수하고 완전하게 발현하도록 격려하며, 또 그 방향으로 나아갈 길과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2) 발달순응적 교육방법
1) 사랑
루소,프뢰벨,발달순응적교육,소극적인교육,교육방법,비교
Ⅰ. 서론
1) 소극적 교육
순서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說明)하시오
1) 명령적 교육
Download :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hwp( 39 )
2) 자유
4. 시사점
참고한 문헌
설명
Ⅱ. 본론
Ⅲ. 結論(결론)
3.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 비교 설명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하시오
2) 발달 순응적 교육
2.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
![[교육철학및교육사 2B형] 루소의 소-1565_05_.jpg](/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1_.jpg../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2_.jpg../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3_.jpg../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4_.jpg../prev/202104/%5B%EA%B5%90%EC%9C%A1%EC%B2%A0%ED%95%99%EB%B0%8F%EA%B5%90%EC%9C%A1%EC%82%AC%202B%ED%98%95%5D%20%EB%A3%A8%EC%86%8C%EC%9D%98%20%EC%86%8C-1565_05_.jpg)
1.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
루소는 좋은 교육이란 본질적으로 소극적이라고 보았다. 왜냐하면 적극적인 교육은 아동의 자연성을 해칠 수 있다고 보았기 때문일것이다 소극적 교육의 의미는 서두르지 않는 교육이다. 이러한 시기에 서두르는 교육을 하게 된다면, 신체와 정신이 함께 성숙된 자연인, 즉 도덕적인 존재가 되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아 실제로 어른이 교육에 있어 서두르게 되면, 아이는 자신을 가다듬어 자신의 내면과 외부 환경을 일치시키고자 노력하는 것 없이, 그저 인위적인 교육만을 답습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한다.
Ⅰ. 서론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루소의 소극적인 교육과 프뢰벨의 발달순응적 교육방법을 비교 설명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