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루코 DORCO 마케팅instance(사례)analysis(분석) 과 새로운마케팅strategy제안,나의意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9 14:03
본문
Download : 도루코 DORCO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hwp
그 이유를 찾아보고 해결대안을 모색하고자 ‘도루코’ 란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연혁 및 주요 이슈
1955년 8월 수동 면도기 칼 회사로 `동양경금속주식회사`로 부터 출발
(창업주 탁시근 회장이 설립)
1955년 8월 동양경금속 주식회사 설립.
1961년 1월 카본 면도날 생산
1981년 12월 ...
DORCO
목 차
Ⅰ 기업introduction
기업 선정 이유
연혁 및 주요 이슈
CI
비전
제품군
Ⅱ 시장 environment(환경)
면도기 시장
경쟁사 introduction
(1) Gillette
(2) Schick
경쟁구조
Ⅲ 자사分析(분석)
내부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국내 전략(戰略)
해외 전략(戰略)
Ⅳ 전략(戰略) 제안
1. 단계별 전략(戰略) 제안 배경
2. 단계별 전략(戰略)
3. 바이럴 전략(戰略)
Ⅴ 나의 견해
Ⅰ 기업introduction
기업 선정 이유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한국 토종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도 우리에겐 아직 도루코라는 브랜드는 생소하다.
1970년 `한일공업`으로 잠깐 이름을 바꿨다가 80…(skip)
설명






도루코 DORCO 마케팅instance(사례)analysis(분석) 과 새로운마케팅strategy제안,나의意見
다.
연혁 및 주요 이슈
1955년 8월 수동 면도기 칼 회사로 `동양경금속주식회사`로 부터 출발
(창업주 탁시근 회장이 설립)
1955년 8월 동양경금속 주식회사 설립.
1961년 1월 카본 면도날 생산
1981년 12월 영국으로부터 시설 도입하여 두 날 위생용 면도기 생산
1990년 1월 ㈜도루코 상호변경
1995년 3월 미국 현지법인 설립
2002년 ~ 4년 연속 면도날 부분 브랜드파워 1위 선정
2003년 ~ 3년 연속 면도날 부분 브랜드파워 1위 선정
2005년 12월 china 해외 법인 설립
2006년 1월 미국 판매해외현지법인 DORCO USA. INC. 설립
2007년 9월 세계 최초 앞면 6중날 Pace6 출시
2008년 3월 베트남 해외현지법인 DORCO VINA. LTD. 설립
2008년12월 매출액 1,000억 원 달성
2xxx년 6월 영국 해외현지법인 설립
CI
DORCO는 1955년 설립된 수동 면도기 칼 회사로 `동양경금속주식회사`로부터 출발하였다.
도루코,DORCO,마케팅사례과,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도루코 DORCO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hwp( 37 )
도루코 DORCO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 , 도루코 DORCO 마케팅사례분석과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나의의견경영경제레포트 , 도루코 DORCO 마케팅사례과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 나의의견
도루코 DORCO 마케팅instance(사례)analysis(분석) 과 새로운마케팅strategy제안,나의意見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RCO
목 차
Ⅰ 기업introduction
기업 선정 이유
연혁 및 주요 이슈
CI
비전
제품군
Ⅱ 시장 environment(환경)
면도기 시장
경쟁사 introduction
(1) Gillette
(2) Schick
경쟁구조
Ⅲ 자사分析(분석)
내부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국내 전략(戰略)
해외 전략(戰略)
Ⅳ 전략(戰略) 제안
1. 단계별 전략(戰略) 제안 배경
2. 단계별 전략(戰略)
3. 바이럴 전략(戰略)
Ⅴ 나의 견해
Ⅰ 기업introduction
기업 선정 이유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자랑스러운 한국 토종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도 우리에겐 아직 도루코라는 브랜드는 생소하다. 그 이유를 찾아보고 해결대안을 모색하고자 ‘도루코’ 란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