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3 22:02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hwp
외국에 비해 우리나라에서 골프가 대중화되기 어려운 이유는 이처럼 공급이 부족한 이유 때문이다 3)골프장의 marketing 부제-우리나라 골프장들은 고객들을 끌어들이는 marketing 이라는 것을 하지 않았다.2. 골프장의 구분 p...
Download : [스포츠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hwp( 25 )
[스포츠 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대안
골프장 활성화 대안 과목 스포츠 마케팅 목 차1. 선정동기2. 골프장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골프장 활성화 방안 과목 스포츠 마케팅 목 차1. 선정동기2. 골프장의...
스포츠 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 골프장 활성화 방안 과 목 스포츠 마케
![[스포츠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6004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5D%20%EA%B3%A8%ED%94%84%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6004_01_.gif)
![[스포츠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6004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5D%20%EA%B3%A8%ED%94%84%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6004_02_.gif)
![[스포츠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6004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5D%20%EA%B3%A8%ED%94%84%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6004_03_.gif)
![[스포츠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6004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5D%20%EA%B3%A8%ED%94%84%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6004_04_.gif)
![[스포츠마케팅] 골프장 활성화 방안-6004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01/%5B%EC%8A%A4%ED%8F%AC%EC%B8%A0%EB%A7%88%EC%BC%80%ED%8C%85%5D%20%EA%B3%A8%ED%94%84%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6004_05_.gif)
설명
다. 이에 비해 우리나라의 골프장은200개도 체 안 되는게 현실이다.2)공급 골프장 부족-日本 은 2천개가 넘는 골프장을 보유하고 있다. 골퍼들을 진정한 고객으로 생각하고, 그들에게 어떻게 하면 만족을 주며, 쾌적한 조건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깊이 있게 하였다고 볼 수 없는 것이 현재까지의 실정이다. 믈론 요즘 일부 골프장에는 상당한 서비스정신으로 만족스럽게 운영하는 곳도 찾아 볼 수 있지만 그것은 상당한 고가로 회원권을 분양한 노블레스적인 분위기의 일부 골프장에서만 찾아 볼 수 있다. 그중 회원제 골프장수는 2000년대에 113개소로 1995년(79개소)보다 43% 증가했다.
골프장 활성화 방안 과목 스포츠 marketing 목 차1. 선정동기2. 골프장의 구분3. 골프장의 산업의 동향4. 골프장 문제점(問題點)5. 골프장의 future(미래)6. 활성화 방안7.결 론1.선정 동기1)급격한 수요증가-국내 골프장수는 2000년대에 들어서 165개소로 95년 99개소보다 66.7% 늘어났다. 퍼블릭 골프장의 개수도 1995년말에 16개소에 불과하던 퍼블릭 골프장의 수도 2000년대에 들어서 48개소로 3배가 늘었으며, 골프경기가 호황세를 보임에 따라 골프장을 건설하거나 사업허가를 받은 골프장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찾아오는 고객들도 다 소화하지 못하는데 특별히 marketing 이라는 것이 필요하지 않았다. 그러다보니 우리나라는 골프장 marketing 분야에 있어서 몹시 취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