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8 03:02
본문
Download :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hwp
다다실업은 고객 만족을 통해 세계적인 중소기업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다다실업은 지
난해 나이키 등 유명 스포츠업체의 스포츠 모자를 납품하거나 5천만 개의 모자를 수출해
1천18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 ,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 지향적 기업 성장과 요건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
* 소비자 지향적 기업
I.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
성공적인 마케팅은 그 출발점이 소비자일 때에만 가능하다. 오늘날 기업경영자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접근하고자 하는 소비
자 지향적 마인드(consumer-oriented mind)와 소비자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급변하는 시장 environment 속에서 보다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 계층이 출현하게 되었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이 기업은 전 세계 모자 시장의 60%를 점유하는 글로
벌 중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오늘날 기업이나 조직은 소비자의 불만족을 줄이
고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고객 관리와 고객 만족 경영을 추구해야 한다. 이 기업은 고객사가 원하는 제품을 기획 ? 생산하기 위한 인
력도 따로 두고 있다아 이들은 전 고객의 25%를 차지하는 영업사원으로서 고객선호도를
analysis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맞춤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아
다다실업은 5개국 13개 공장에 전사적 자원관리(ERP), 공급망 관리(SCM) 등의 시스템
을 구축하여 고객사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주문 후 7일 내에 공급하고…(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Download :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hwp( 71 )
소비자,지향적,기업,성장과,요건,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 지향적 기업의 성장과 요건
다. 마케팅이란 모든 것을 소비자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
정이라 하겠다. 소비자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면 제품 개발은 실패할 가능성이 크며, 커뮤니케이션 메시지도 공허한 메아리로 돌아
오고 말 것이다.
다다실업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제품화해 바이어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제품을 하청 ? 제
작하는 업체와 差別(차별) 화하였다. 특히, 글로벌 ? 누리망 경영 environment 하의 기
업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바탕으로 한 기업 운영 체제를 갖추지 않으면 성공을
기약할 수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