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고객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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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2 1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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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웹사이트를 2백번 이상 바꾸면서 만들어낸 이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욕구에 최대한 부응하는 동시에 시장동향을 빨리 파악한 것이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속성장을 가능하게 했다고 한다. 고객들은 가전업체 홈페이지에서 식기세척기·드럼세탁기·냉장고…(skip)
레포트/경영경제
고객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가전제품의 고급화 추세에 따른 것이다. 원하는 모델이나 가격대를 입력하면 적당한 제품은 물론 부품을 바꿨을 때의 값이 나 예산에 맞는 다른 제품도 추천한다. 델 컴퓨터는 `인터넷(Internet)이 만든 신화적 기업`이라는 이름 아래 인터넷(Internet)비즈니스의 최고 텍스트로 꼽힌다. 실제 델 컴퓨터사엔 대리점이 없다. 인터넷(Internet)판매 초기 개인보다 기업을 겨냥한 것도 급발전 요인으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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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기업엔 전산실이 있어 애프터서비스해줄 일이 적고 부서별로 원하는 사양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여러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얘기다. 84년 텍사스주립대생이던 마이클 델이 전화로 조립PC를 팔면서 설립한 뒤 96년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직접판매(Be Direct!)`라는 혁신적 방식을 도입, 몇 년만에 세계 최고 PC업체가 된 까닭이다. 세계적인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만 3백5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고, 델 회장은 8천 2백만 달러를 벌어 미국 내 소득랭킹 3위를 차지했다. 델의 이 같은 초고속 성장은 중간 유통단계 없이 원매자와 곧바로 거래하는 인터넷(Internet) 직판체제를 통한 `고객과의 밀착 경영`및 `1대1 marketing `의 결과다.고객화
고객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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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화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델 컴퓨터는 개인용 컴퓨터(PC)업체로 출발했지만 지금은 서버 스토리지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기업으로 바뀌었다. 델 컴퓨터를 사려면 인터넷(Internet)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된다. 구매액이 5백만달러 이상이면 재고 상황, 구매제품 사양 등 거래내역을 담은 별도페이지를 제공하는 등 철저하게 discrimination화된 marketing 을 꾀하고, 표준형 부품으로 비용을 줄인 것도 경쟁기업을 제친 중요 배경이 되었다.
▶ 기타
가전업체들, 특히 LG전자, 삼성전자 등은 올해 주력사업으로 ‘빌트인’(Built-in·맞춤형 붙박이 가전) 제품을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