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증권정보 제공업체의 현재상황과수익모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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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1 0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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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5시에 장을 끝낸 나스닥(NASDAQ)지수가 100포인트 이상 급등했는데도 같은 시간에 배달된 아침 신문에는 그 전날 밤 기록을 들어 ‘나스닥 폭락’ 이라는 기사가 나오니 정보 전달력에서 비교가 되지 않는다.
둘째, 사이버 애널리스트들은 개인투자자들에게 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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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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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 사이버 애널리스트(Cyber Analyst)의 등장상당수 신문들은 거시경제 전반의 변수와 흐름에 치중하다보니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만... , 인터넷 증권정보 제공업체의 현황과수익모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다. 하루에도 여러 번 증시 여건이 변하는데 그 전날의 기록인 신문기사나 증권사 리포트는 이미 구문이다.
이들의 인기가 높아져 가는 이유는 세 가지가 있다[18]. 첫째, 신문 주식 면이나 증권사 리포트 같은 기존의 종이 매체로는 실시간 정보 제공이 불가능하다.설명
상당수 신문들은 거시경제 전반의 변수와 흐름에 치중하다보니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만...
인터넷(Internet) 증권정보 제공업체의 현재상황과수익모델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3.1.2 사이버 애널리스트(Cyber Analyst)의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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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2 사이버 애널리스트(Cyber Analyst)의 등장
상당수 신문들은 거시경제 전반의 변수와 흐름에 치중하다보니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만 기사를 작성하기 어렵고, 증권사도 자신들의 상품 운용에 유리한 쪽으로 상황을 몰려고 하다보니 개인투자자들에게 배신감을 느끼게 하였다. 이에 Internet상의 게시판에서 개인 투자자들에게 증권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소위 ‘사이버 애널리스트’가 등장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