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고객만족을 위한 물류효율화 -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도입 plan > tnttour6 | tnttour.co.kr report

고객만족을 위한 물류효율화 -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도입 plan > tnttour6

본문 바로가기

tnttour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고객만족을 위한 물류효율화 -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도입 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5 06:48

본문




Download : 고객만족을 위한 물류효율화 -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도입 방안.hwp









순서

Download : 고객만족을 위한 물류효율화 -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도입 방안.hwp( 70 )



레포트/경영경제
다. 그래서 고객의 정보를 순간순간 파악하여 필요한 때에 소량을 즉시 보충할 수 있는 방안(方案)을 모색하던 중 만들어진 것이 ECR이다. SCM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것은 재화 및 정보의 흐름을 연속적으로 연결하여, 고객에 대한 反應(반응)속도를 높이는 것이다. , 고객만족을 위한 물류효율화 -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도입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1. 문제제기

2. 개념(槪念)

3. ECR의 특징

4. ECR의 적용

5. 선진事例(사례)
1) P&G의 事例(사례)
2) Wal-mart의 事例(사례)

6. 結論 및 제언
1) 의식의 전환(시스템적 사고)
2) 협력업체와 함께(상생)
3) 시스템 구축 및 교육



이와 같은 추세에 따라 고객의 요구조건에 따른 差別화된 물류관리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된 개념(槪念)이 바로 ‘공급사슬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이다. 즉 경영의 가치사슬 (구매, 생산, 판매)을 연결하여, 이상적으로 최적화된 경영을 달성하기 위해 기업이 관련을 맺고 있는 다른 외부 기관들 (협력회사, 운송회사 등)과 공동으로 고객에 대한 저비용과 고가치 서비스를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최종 目標(목표)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미래지향적인 물류관리시스템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이미 선진국에서 일부 도입되어 큰 효과를 보고 있는 ‘효율적 소비자 반응시스템(ECR)’에 대해 기술하고, 「통합물류」와「고객중심의 물류관리」개념을 중심으로 앞으로 발전방향과 바람직한 대응방향을 정리했습니다.
개념(槪念)적인 SCM을 현실에 구현하는 한가지 방식이 ECR인데, ‘효율적 소비자 反應(반응)’이라는 단어 자체가 뜻하듯 ‘소비자중심’이 본질임을 알 수 있따 구체적인 의미는‘제조업체·도매업·소매업 3자가 기업의 틀을 뛰어넘어 원료조달·판매·물류를 포함, 공급 프로세스에 들어가는 시간과 업무의 낭비를 철저히 배제함으로써 저가격 공급과 고객응대의 속도 향상을 동시에 실현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으로 정의(定義)할 수 있따
고객니즈에 관련된 정보를 유통기관, 생산자 등 전후 관련업체들이 함께 공유하면서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대응을 실현하고자 하는 것이다.

3. ECR의 특징

ECR이 최초로 적용된 곳은 식품유통인데, 제품 property(특성)상 장기간 재고를 가져갈 수 없고, 수요예측이 힘들며, 소비자가 찾을 때 신선한 상태로 공급되어야 하는 생필품인 관계로 구매정책 수립이 매우 힘들다.
결과적으로 재고절감 效果와 고객만족이라는 일석이조의 效果를 거두어 물류혁신 방안(方案)의 차원을 넘어 경영합리화 차원으로 점차 확산되고 있따
기존 시스템과 ECR의 가장 큰 차이점은 스타트이 고객부터라는데에 있따 즉 종래의 생산자중심의 관리(push 형)에서 소비자중심의 관리(pull 형)로의 전환은 시대적인 change(변화)에 …(생략(省略))
고객만족을%20위한%20물류효율화%20-%20ECR(Efficient%20Consumer%20Response)%20도입%20방안_hwp_01.gif 고객만족을%20위한%20물류효율화%20-%20ECR(Efficient%20Consumer%20Response)%20도입%20방안_hwp_02.gif 고객만족을%20위한%20물류효율화%20-%20ECR(Efficient%20Consumer%20Response)%20도입%20방안_hwp_03.gif 고객만족을%20위한%20물류효율화%20-%20ECR(Efficient%20Consumer%20Response)%20도입%20방안_hwp_04.gif 고객만족을%20위한%20물류효율화%20-%20ECR(Efficient%20Consumer%20Response)%20도입%20방안_hwp_05.gif 고객만족을%20위한%20물류효율화%20-%20ECR(Efficient%20Consumer%20Response)%20도입%20방안_hwp_06.gif
고객만족을 위한 물류효율화 -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도입 plan






설명



미래지향적인 물류관리시스템으로 호평받고 있으며, 이미 선진국에서 일부 도입되어 큰 effect를 보고 있는 ‘효율적 소비자 반응시스템(ECR)’에 대해 기술하고, 「통합물류」와「고객중심의 물류관리」concept(개념)을 중심으로 앞으로 발전방향과 바람직한 대응방향을 정리(整理) 했습니다.
Total 18,26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