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5 01:26
본문
Download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hwp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소비자의구매행동유형과상표충성도에관한연구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
1)구매행동
1-1 구매행동유형의 concept(개념) 및 분류방법
ⅰ.concept(개념) : 소비를 선택할 때 소비자의 접근 방법을 특징지을 수 있는 심리적 경향을 의미
ⅱ.속성 : 소비자들은 인구통계학적 속성 과 라이프스타일,심리적 속성 ,쇼핑성향 등의 속성 면에서 차이가 나므로 쇼핑행동의 욕구,요구,취향이 다름
ⅲ분류법:-구매를 단순히 교환과 관련된 concept(개념)이아니라,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일어날 수 있는 중요한 소비자의 활동으로 보아야함
- 소비자의 유형을 측정(測定) 하는 데 있어서 단 한번의 구매상황에서 무엇을 구매할 것인가 보다는 반복적인 구매 상황에서 어떻게 구매하느가를 반영하는 것으로 구매행동을 유형별로 나누어 分析(분석)해야함
1-2 구매행동유형에 관한 연구 동향
ⅰ쇼핑성향 접근방법- 어떤 활동을 중시하는 스타일이나 쇼핑활동,취미,意見을 반영하는 쇼핑의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말하는 것으로 경제뿐 아니라 사회,여가선용과 관련된 복합적인 쇼핑관점을 포함하는 것
ⅱ구매속성 접근법- 완전 주의적고품질 지향, 유명상표지향
신제품유행지향, 쇼핑의즐거움지향
돈에 대한 가치지향, 충동구매성향
…(省略)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hwp( 40 )
다.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의구매행동유형과상표충성도에관한연구
소비자의 구매행동유형과 상표충성도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