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3 19:31
본문
Download :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나서.hwp
이런 상황에서 `왜, 하필이면 나란 말입니까` 라는 말은 그냥 나오게 되는 말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전부를 걸고 생활하던 영역에서 떨어져 나왔을 때 더 이상 시도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시점에서 새로운 일을 접해야 한다는 것은 쉽게 이겨나갈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보면 힘들어하는 폰더씨의 입장이 이해가 되고, 안되는 사람은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는 말처럼 안좋은 일이 생겼을 때 안좋은 일이 계속 이어지는 상황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이 책에 나오는 6명의 인물과 천사가 얘기하는 `결단`, `지혜`, `행동`, `운명`, `선택`, `용서`, `믿음` 등에 대한 얘기를 통해서 `왜, 하필이면~~~` 나에게 닥친 상황을 이겨 나가는데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평생 직장이라는 부분이 없어지고 이직률이 높을 경우에는 더욱 쉽게 올 수 있는 상황입니다. 어떤 사람은 그런 상황을 `이런 기회를 통해서 나의 능력을 시험해보자`라고 할 수도 있고, `나한테는 왜 이런 일만 있는 것일까`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폰더씨와 같은 상황은 우리에게 언제 닥칠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결단-`공은 여기서 멈춘다`
지혜-`나…(drop)
순서
Download :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나서.hwp( 59 )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나서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나서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나서 ,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 폰더씨 위대한 하루


폰더씨,위대한,하루,감상서평,레포트
다.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고쓰기나서
`왜, 하필이면 나란 말입니까` 라는 말로 스타트해서 그동안 쌓아온 것을 모두 잃어 버리고 새로운 environment에 적응하지 못하다가 6명의 인물과 천사를 통해서 새로운 environment에 도전할 의욕을 얻게 되는 과정을 그린 책이라고 정의(定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사람은 긍정적인 면으로 다른 사람은 부정적인 면으로 볼 수 있지만 두가지 경우 모두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이 책의 마무리 과정에서 폰더 씨가 얻은 내용을 가지고 새로운 삶을 극복하고 책 내용중에 나오는 성공한 삶을 살았을지 그래도 현실을 극복하지 못하고 힘들게 삶을 살았는지에 마주향하여 얘기하지 않아 읽는 독자로 하여금 폰더씨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