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혁신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9 02:07
본문
Download : SS혁신보고서.hwp
2 저자의 논지에 대한 동의 여부와 그 이유들
이 책의 내용속에서 저자의 많은 주장들을 찾아낼 수 있다아 이 저자의 많은 주장가운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논지에 마주향하여 만 나의 동의 여부를 밝히고 가능하면 그 이유를 첨가하는 형식으로 이 부분을 기록할 것이다.
SS혁신보고서
SS혁신보고서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SS혁신보고서 , SS혁신보고서감상서평레포트 , SS혁신보고서





순서
SS혁신보고서,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SS혁신보고서.hwp( 95 )
REPORT
김승민
SS혁신보고서를 읽고쓰기
1 저자
저자는 트리니티 복음주의 신학교 기독교교육학 박사이자 사랑의 교회에서 교육과 행정을 전담하는 부목사로 16년째 사역하는 교회에서 교육과 행정을 전담하는 부목사로 16년째 사역하는 교회교육 현장 전문가이다.
우리 교회 고3 남학생이 언젠가 나에게 자신은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설교를 듣는 것이 신앙생활을 하는 데 훨씬 도움을 많이 받는다고 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있다아 현재 자신의 삶과 별개의 것을 다루는 설교를 들을 때 자신에게 큰 도움을 못 받는다는 것이다.
첫째, 텍스트인 성경을 가르치기에 앞서 아이들의 현재 상황과 형편이 어떤가에 관한 파악, 즉 콘테스트에 대한 연구를 정확히 해야만 성경을 효과(效果)적으로 가르칠수 있다는 주장이다. 그는 교회교육이 호로그램으로 처음 해서 호로그램과 함께 끝나는 현실을 안타까워 하다가 신학이 뒷받침되고 철학적 반성이 따르는 거시적 기독교 교육체계, 목적과 전술이 뒤따르는 교육행定義(정이) 뼈대를 세우기위해 노력을 한다. 한글세대 중에서 최첨단 교육학 理論(이론)과 교회 현장을 꿰고 있는 선두자주 평을 받는다. 우리 주일학교 교육자에서 시급한 것은 성경연구 못지 않게 피교육자의 상황을 연구하는 것을 게을리 하지 않을 때 우리 학생들의 필요에 도움을 주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다아
둘째, 교회교육의 교육적인 방법과 전술을 모색하기 위해서 먼저 교회내의 環境(학생)뿐만 아니라, 교회밖의 상황들을 이해하고 특별히 신세대의 특징을 알아야 효과(效果)적인 주일학교 교육을 해나갈수 있다아 만약 이 사실을 유념하지 않는다면 2장의 タイトル(제목) 처럼 학생은 사이버, 교육은 사이비일 수 밖에 없다는 두려움을 떨쳐 버리기 어려울 것…(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