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의정의(定義)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7 06:28
본문
Download : 관광마케팅의정의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hwp
관광marketing 의 정이와 요소 및 관광marketing 믹스
목차
관광marketing
Ⅰ. 관광marketing 의 이해
1. 관광marketing 의 기본요소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2) marketing 과 판매
2. 관광marketing 정이
Ⅱ. 관광marketing 믹스
1. 상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5. 물리적 환경
6. 구매과정
7. 패케이징
8. 참가
관광marketing
I. 관광marketing 의 이해
1. 관광marketing 의 기본요소
1)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marketing (Marketing)이란 `market + ing`의 합성어로, 시 장에서 무엇인가 진행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인데, 그것을 거래라고 볼 수 있다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는 경쟁력을 가져야 하고,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야만 한다.
셋째, 시장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한다. 즉 상품생산 과정 에서 는 물론 그 후의 공정 에
서도 철저히 품질관리를 해야 한다.
이들 4항목은 모두 marketing 활동에 관한 것이다.
둘째, 소비자 지향의 제품개발을 한다. 그런데 1986년에 아사히는 10%가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최하위로 전락할 지경에 이르렀다.
한 예로 일본에서 과거 화제가 된 기업 가운데 하나인 아사히 백주를 살펴보기로 하자. 아사히는 `슈퍼 드라이`라는 히트 상품으로 시advantage유율을 급속히 높여 순식간에 `삿포로`를 물리치고 업계 2위로 부상하여 화제가 되었는데, 이러한 아사히의 성공비결은 어디에 있었을까?
지금까지 일본의 백주업계는 기린이 60%가 넘는 점유율을 차지하는 1강 3약의 고정적인 시장구조를 갖고 있었다.1989년에 foundation 100주년을 맞은 아사히는 이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전사가 다시 태어난다는 각오로 `뉴센추리 계획`을 세줬는데, 이 프로젝트를 담당한 컨설팅 회사는 기업 진단 결과 다음과 같이 지 적 했다.
넷째, 철저 한 품질관리를 한다. 우선 첫 번째는 새로운 경영 이념에 기초한 CI(corporate identity)와 신제품 개발, 광고 · 홍보와 서비스…(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관광마케팅의정의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hwp( 97 )
관광마케팅의정의(定義)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






설명
관광마케팅의정의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관광마케팅의정의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 , 관광마케팅의정의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관광마케팅의정의(定義)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
관광마케팅의정의(定義)와요소및관광마케팅믹스
다. 즉 기업이념, 상품의 characteristic(특성)과 advantage에 관한 정보를 시장과 소비자에게 최대한 홍보해야 한다.
첫째,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창출한다. 즉 독단적인 상품을 만드는 Product-out으로부터 모든 기준을 소비자에 맞추는 market-in상품을 제조해야 한다. 즉 시장과 고객이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기업 이미지를 창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