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 사회change(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change(변화)에 대해 논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1 00:37본문
Download : [교직실무] 사회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변화에 대해 논하시오.hwp
유아가 부모 외에 ...
[교직실무]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alteration(변화) 에 대해 논해보시오
목차
I. 유아교사의 역할 및 태도
1. 양육자로서의 역할
2. 교수자로서의 역할
3. 안내자로서의 역할
4. 의사결정자로서의 역할
5. 계획자, 조직자, 평가자로서의 역할
II. 유아교사의 조건
- Reference List
I. 유아교사의 역할 및 태도
유아는 모든 면에서 미숙해서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호와 교육으로 유아를 돌보아야 한다. 또한 유아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질문을 해야 할 때도 있다 교사의 역할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유아에 대한 정신적인 지원이다. 우선 교사로서 유아의 호기심을 충분히 채워줄 수 있는 다방면의 전문적 지식이 있어야 한다. 우선 교사로서 유아의 호기심을 충분히 채워줄 수 있는 다방면의 전문적 지식이 있어야 한다. 교사는 학급을 운영-관리하는 사람으로 유아의 생활지도를 담당하는 역할을 한다. 교사가 효과(效果)적으로 학급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교실 내의 문제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문제가 발생한 후에 수습하는 것보다 더 효과(效果)적이다. 예를 들어 놀이가 처음 되기 전 교구를 모두 제 위치에 정리(arrangement)정돈 해준다거나, 유아가 좋아하는 놀잇감 수를 유아수에 맞게 적당한 비율로 제공하는 일이다. 칭찬할 때…(투비컨티뉴드 )
다. 그러므로 교사는 항상 친절하고 유아의 행동에 민감하게 대처하고 유아와의 따뜻한 신체적 접촉을 하며, 유아와 눈높이를 맞추고 서로 다정하게 쳐다보며 따뜻한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
순서
[교직실무] 사회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변화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I. 유아교사의 역할 및 태도 1. 양육자로서의 역할 .. , [교직실무] 사회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변화에 대해 논하..기타방송통신 , 교직실무 사회변화 따른 유아교사 역할 교직 변화 대해 논하
Download : [교직실무] 사회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변화에 대해 논하시오.hwp( 69 )
[교직실무] 사회change(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change(변화)에 대해 논하기오 목차 I. 유아교사의 역할 및 태도 1. 양육자로서의 역할 ..
교직실무,사회변화,따른,유아교사,역할,교직,변화,대해,논하,기타,방송통신
![[교직실무]%20사회변화에%20따른%20유아교사의%20역할%20및%20교직의%20변화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A7%81%EC%8B%A4%EB%AC%B4%5D%20%EC%82%AC%ED%9A%8C%EB%B3%80%ED%99%94%EC%97%90%20%EB%94%B0%EB%A5%B8%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C%97%AD%ED%95%A0%20%EB%B0%8F%20%EA%B5%90%EC%A7%81%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교직실무]%20사회변화에%20따른%20유아교사의%20역할%20및%20교직의%20변화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A7%81%EC%8B%A4%EB%AC%B4%5D%20%EC%82%AC%ED%9A%8C%EB%B3%80%ED%99%94%EC%97%90%20%EB%94%B0%EB%A5%B8%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C%97%AD%ED%95%A0%20%EB%B0%8F%20%EA%B5%90%EC%A7%81%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교직실무]%20사회변화에%20따른%20유아교사의%20역할%20및%20교직의%20변화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A7%81%EC%8B%A4%EB%AC%B4%5D%20%EC%82%AC%ED%9A%8C%EB%B3%80%ED%99%94%EC%97%90%20%EB%94%B0%EB%A5%B8%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C%97%AD%ED%95%A0%20%EB%B0%8F%20%EA%B5%90%EC%A7%81%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교직실무]%20사회변화에%20따른%20유아교사의%20역할%20및%20교직의%20변화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A7%81%EC%8B%A4%EB%AC%B4%5D%20%EC%82%AC%ED%9A%8C%EB%B3%80%ED%99%94%EC%97%90%20%EB%94%B0%EB%A5%B8%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C%97%AD%ED%95%A0%20%EB%B0%8F%20%EA%B5%90%EC%A7%81%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교직실무]%20사회변화에%20따른%20유아교사의%20역할%20및%20교직의%20변화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A7%81%EC%8B%A4%EB%AC%B4%5D%20%EC%82%AC%ED%9A%8C%EB%B3%80%ED%99%94%EC%97%90%20%EB%94%B0%EB%A5%B8%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C%97%AD%ED%95%A0%20%EB%B0%8F%20%EA%B5%90%EC%A7%81%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교직실무]%20사회변화에%20따른%20유아교사의%20역할%20및%20교직의%20변화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A7%81%EC%8B%A4%EB%AC%B4%5D%20%EC%82%AC%ED%9A%8C%EB%B3%80%ED%99%94%EC%97%90%20%EB%94%B0%EB%A5%B8%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C%97%AD%ED%95%A0%20%EB%B0%8F%20%EA%B5%90%EC%A7%81%EC%9D%98%20%EB%B3%80%ED%99%94%EC%97%90%20%EB%8C%80%ED%95%B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방송통신/기타
[교직실무] 사회change(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change(변화)에 대해 논하..
설명
[교직실무]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alteration(변화) 에 대해 논해보시오
목차
I. 유아교사의 역할 및 태도
1. 양육자로서의 역할
2. 교수자로서의 역할
3. 안내자로서의 역할
4. 의사결정자로서의 역할
5. 계획자, 조직자, 평가자로서의 역할
II. 유아교사의 조건
- Reference List
I. 유아교사의 역할 및 태도
유아는 모든 면에서 미숙해서 도움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호와 교육으로 유아를 돌보아야 한다. 초기에는 보호에 초점을 두었던 입장이 점차 다양한 역할을 강조하게 되었는데, 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교사라 할 수 있다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다양하다. 유아 스스로 질서를 지킬 수 있도록 필요한 준비물을 갖추어 두는 것도 문제를 예방한다. 또한 유아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관심을 끌어내기 위해 질문을 해야 할 때도 있다 교사의 역할 가운데 가장 기본적인 것은 유아에 대한 정신적인 지원이다. 초기에는 보호에 초점을 두었던 입장이 점차 다양한 역할을 강조하게 되었는데, 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바로 교사라 할 수 있다 유아교육 현장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다양하다. 유아가 부모 외에 접하게 되는 최초의 어른은 교사이므로 유아는 교사로부터 사랑을 느끼고 필요할 때 도움을 받고, 또 하나의 인격체로서 존중되어야 한다. 교사는 유아의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통제하는 것보다는 바람직한 행동을 칭찬함으로써 그러한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