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까르푸위기事例,까르푸marketing 책략,대형할인매장marketing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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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4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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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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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C
’s Look
Carrefou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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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에 빠진 까르푸, 늘어나는 세계 할인점
일반적인 표준상품을 서비스 경영구조에
기초하여 상시적으로 싼 가격으로 파는
소매상
유통관리의 합리화를 통해 저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업태
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도매클럽, 아울렛 등으로 구분이 가능
1. 할인점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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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왜 까르푸 인가
까르푸 introduce
-1963년 프랑스 파리근교 어느 다섯 개의 길이 교차로에 위치한 것에
착안해서 ‘교차로’라는 뜻의 ‘까르푸(Carrefour)’로 이름을 지음
-가족중심의 Family Business로 처음
-현재 회장 : 다니엘 베르나드
-세계 31개국 11,000여점, 직원수는 43만명
-까르푸의 대부분은 하이퍼마켓형태를 취하고 있음
지역별 매출액 비율
형태 업체별 매출액 비율
도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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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왜 까르푸 인가
유럽 1위, 세계 2위의 프랑스 최대 유통업체
‘유통공룡’회사
수익성 하락과 매출 감소로 2008년 이후
3order (차례) 나 최고경영자를 교체
까르푸는 25개 브랜드를 슈퍼마켓, 편의점 등
6개 브랜드로 통합 → 까르푸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워졌지만 가격경쟁력이 약화
풍부한 자금력과 경영전술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까르푸가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는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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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ngth
우수한 품질개발능력
모 회사의 막대한 자금력
강력한 유통력
PB 상품(특별 기획 상품)
Weakness
낮은 시장 점유율
-소비층의 제한
-브랜드 기대에 못 미치는 성과(실적)
-현지화 부족
Opportunity
지속적 이미지 관리를 통한 브랜드 자산화
고급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증대
젊은층과 고소득자 중심으로 할인점에
대한 인식 상승
가…(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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