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아동문학 讀後感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21:48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문학 독후감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고.hwp
2)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하루
아이들은 산만하게 보이나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는 것을 말한다.
일정치 않게 행동하는 것처럼 보이나 아이들 세계에서도 자기 나름대로의 규칙을 가
지고 움직이고 따라서 이들을 가르치는 교사도 이 리듬에 맞춰 행동해야한다는 것이다.
1. 교육현장에 몸을 담고서(1년~2년)
이 장에서 마코토(이하 저자)는 세 유형의 아이들의 습관을 통하여 아이들의 심리를 파헤치고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과 친근해져 가는 모습을 그려내고 있따 또 지은이가 아이들과 함께 보내면서 겪어야 했던 수많은 어려움과 고초도 느낄 수 있었다.
a. 상황을 보고 내가 어디로 가야…(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사회과학]아동문학 독후감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고.hwp( 36 )
[사회과학]아동문학,독후감,-,`아이와,함께,크는,교사’를,읽고,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사회과학]아동문학 讀後感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은후
![[사회과학]아동문학%20독후감%20-%20`아이와%20함께%20크는%20교사`를%20읽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AC%B8%ED%95%99%20%EB%8F%85%ED%9B%84%EA%B0%90%20-%20%60%EC%95%84%EC%9D%B4%EC%99%80%20%ED%95%A8%EA%BB%98%20%ED%81%AC%EB%8A%94%20%EA%B5%90%EC%82%AC%60%EB%A5%BC%20%EC%9D%BD%EA%B3%A0_hwp_01.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독후감%20-%20`아이와%20함께%20크는%20교사`를%20읽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AC%B8%ED%95%99%20%EB%8F%85%ED%9B%84%EA%B0%90%20-%20%60%EC%95%84%EC%9D%B4%EC%99%80%20%ED%95%A8%EA%BB%98%20%ED%81%AC%EB%8A%94%20%EA%B5%90%EC%82%AC%60%EB%A5%BC%20%EC%9D%BD%EA%B3%A0_hwp_02.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독후감%20-%20`아이와%20함께%20크는%20교사`를%20읽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AC%B8%ED%95%99%20%EB%8F%85%ED%9B%84%EA%B0%90%20-%20%60%EC%95%84%EC%9D%B4%EC%99%80%20%ED%95%A8%EA%BB%98%20%ED%81%AC%EB%8A%94%20%EA%B5%90%EC%82%AC%60%EB%A5%BC%20%EC%9D%BD%EA%B3%A0_hwp_03.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독후감%20-%20`아이와%20함께%20크는%20교사`를%20읽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AC%B8%ED%95%99%20%EB%8F%85%ED%9B%84%EA%B0%90%20-%20%60%EC%95%84%EC%9D%B4%EC%99%80%20%ED%95%A8%EA%BB%98%20%ED%81%AC%EB%8A%94%20%EA%B5%90%EC%82%AC%60%EB%A5%BC%20%EC%9D%BD%EA%B3%A0_hwp_04.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독후감%20-%20`아이와%20함께%20크는%20교사`를%20읽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AC%B8%ED%95%99%20%EB%8F%85%ED%9B%84%EA%B0%90%20-%20%60%EC%95%84%EC%9D%B4%EC%99%80%20%ED%95%A8%EA%BB%98%20%ED%81%AC%EB%8A%94%20%EA%B5%90%EC%82%AC%60%EB%A5%BC%20%EC%9D%BD%EA%B3%A0_hwp_05.gif)
![[사회과학]아동문학%20독후감%20-%20`아이와%20함께%20크는%20교사`를%20읽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C%95%84%EB%8F%99%EB%AC%B8%ED%95%99%20%EB%8F%85%ED%9B%84%EA%B0%90%20-%20%60%EC%95%84%EC%9D%B4%EC%99%80%20%ED%95%A8%EA%BB%98%20%ED%81%AC%EB%8A%94%20%EA%B5%90%EC%82%AC%60%EB%A5%BC%20%EC%9D%BD%EA%B3%A0_hwp_06.gif)
[사회과학]아동문학 讀後感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은후
[사회과학]아동문학 독후감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고 , [사회과학]아동문학 독후감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사회과학]아동문학 독후감 -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를 읽고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다.
‘아이와 함께 크는 교사’
생명을 가지고 살아가는 아이들이 인간으로서 먼저 살아온 어른과 함께 어울리는 곳에서 얻을 수 있는 삶의 지혜, 이러한 관계 속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놓여있는 상태를 깊이 이해받으며 인간으로서 살아나가는 힘을 얻게 되고 아이를 기르는 어른 또한 성장하게 된다
‘어린이와 함께 크는 교사’-쯔모리 마코토
‘어린이와 함께 크는 교사’는 지은이가 보육교사로 있으면서 관찰해온 어린이들의 생활습성과 각종 습관들을 통찰력 있게 주시한 책이다.
1) 아이가 스타트한 작은 일에 시선멈추기
이 장에서 저자는 H라는 아이의 생활습성에 대해 주시하면서 소극적인 아이에 대해 접근하는 법과 아이의 정체성을 건드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아이와 친근해지는 방법을 배운다. 이 책에서는 ‘아이들이 있는 곳’ 이 아이들이 살아갈 장소임을 실감하고 자신이 선택하여 함께 조절하여 자기 자신을 만 들어가는 것’이라는 것을 책 전체의 테마로 삼고 있으며, 아울러 교사로서 어린이들이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어떻게 해야하는가 라는 주제를 내포하고 있따 본문에서는 지은이 가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한 책 전체의 내용을 요약함과 동시에 나의 견해를 밝히고자 한다.
아래의 내용은 저자가 나름대로 터득한 어린이의 세계에 동화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