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소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5 04:39
본문
Download : 아웃소싱1.hwp
즉 아웃소싱의 목표(goal)를 명확히 설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 아웃소싱경영경제레포트 , 아웃소싱
아웃소싱1
다.
2. 대상의 결정
아웃소싱에 대한 목표(goal)가 설정된 후에는 내부적으로 수행할 부분이 무엇이고 외부에 아웃소싱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를 결정해야 한다. 현실적으로 외부에서 조달하는 것이 비용측면에서 유리하다 할지라도 장기적인 사업수행에 core이 되는 프로세스나 업무는 반드시 자체적으로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아웃소싱의 대상/영역에 대한 결정이 이루어져야 한다.






순서
Download : 아웃소싱1.hwp( 18 )
설명
아웃소싱,경영경제,레포트
아웃소싱
레포트/경영경제
아웃소싱1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Ⅲ. 아웃소싱의 실행상의 제…(省略)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이것이 이루어질 때 아웃소싱은 단순한 비용절감의 수단이 아니라 내부 core역량 강화를 통한 성장전략(戰略) 으로서의 의미를 갖는다. 목표(goal)가 어떻게 설정되느냐에 따라 구체적인 아웃소싱 영역과 실행전략(戰略) 이 결정된다 따라서 명확항 목표(goal)를 가지고 아웃소싱 전략(戰略) 을 수행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겠다.
아웃소싱
Ⅰ. 서설
아웃소싱이란 기업의 조직내부에 가지고 있거나 직접처리하던 업무중에서 부가가지가 낮은 단순업무등을 외부에 위탁하거나 외부화함으로써 기업을 유연하게 개편하기 위한 전략(戰略) 을 의미. 즉 아웃소싱은 기업의 역량을 core부문에 집중하면서 외부의 전문분야를 활용하여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목적으로 시행
이러한 아웃소싱은 최근 imf 이후 경제가 저성장기로 접어들고 최근에 급변하는 정보기술의 change(변화)로 자사의 자원만으로는 더 이상 시장에서 경쟁력을 제고할수 없는바 최근에 각 기업에서 광범하게 도입되고 있다
아웃소싱이 체계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와 근로자간의 인식전환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아웃소싱을 추진하게 되면 종업원의 일자리가 없어지거나 축소되는 것으로 잘못 인식될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업의 아웃소싱전략(戰略) 은 근로자를 줄이는 것이 주된 목적이 아니라 부가적인 업무를 최소화함으로써 경영자원을 집중시켜 기업경쟁력을 제고하는데 있다
Ⅱ. 아웃소싱의 방법
1. 목표(goal)설정
기업이 아웃소싱을 도입하려 할 때는 가장 먼저 왜 아웃소싱을 하려고 하는 지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선행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