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7 01:01
본문
Download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docx
미션의 역할
1.조직의 존재이유,추구하는 가치와 이상을 명시화
2.조직의 활동범위를 결정해주는 경계의 역할
3.지속적으로 조직활동에참여하도록 동기부…(To be continued )
설명
다.
조직의 사명선언은고객에대한 책임을 공개적으로천명하는것이며,내부 구성원으로 하여금 고객에 대한책임의식을한시라도 잊지 않도록 일깨우고,모든 업무와활동의 지침이 되는 방향성을 제시한다.
여기에서 말하는 `공통의 목적`이 곧 조직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 조직文化, 정관 등으로 표현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미션(Mission)이란사명,존재이유,존재가치,조직이념 등으로 표현되며,
조직이 존재하는이유와 가치 또는 정체성(Identity),수행하는업(業)의 concept(개념)을definition 하고
국가,사회,고객에게 이렇게 기여 하겠다고 설득력 있게선언하는 것을 의미한다.
미션은구성원들에게자부심을 느끼게하여조직의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동기를부여한다.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instance)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instance)
Download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docx( 73 )
순서
기업,미션,비전,사례,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 , 기업의 미션, 비전의 의의 및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미션 비전 사례
꿈꾸는코끼리의 비영리경영 스터디 _조직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수립
-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의 미션(Mission)과 비전(Vision) 수립을 중심으로...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기업이나 조직은 존재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미션과 비전 등으로공표하고 있다
이는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공익재단 등에도 동일하게, 오히려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미션이나 비전은 `이윤극대화`, `주주가치 창출`등의 명확한 목적을 가진 영리기업보다 비영리단체, 사회적기업 등의 경우더욱 중요시 되는데 이는 `공유되는 가치`, `존재이유`등에 대해 고민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표명해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일반적으로 조직(Organization)이란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과 사람의 공동체`라고 표현된다된다.
또한 조직의존재이유와 다른 조직과의 차이를설명(說明)하여 조직이추구하는 가치와 이상을 명시함으로써조직구성원의정체성을 내제화하는 역할을 한다.
미션은“Mission statement”, “사명선언문”등의 형태로 조직 내,외부로 표현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