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레지오에 밀리아 / 레지오에 밀리아 목 차 성격상 特性 theory 적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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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13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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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부모와 지역주민이 직접 유치원을 세우고, 끈질긴 대화와 설득으로 시당국이 유아교육기관 설립렛楮동 재정과 행정력을 투입하도록 이끌어 낸 것은 참여민 주주의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다아 - 유아교육기관은 주민의 민주주의 실천 현장인 동시에 아이들이 민주주의를 배 우는 교육장이다. - 집단 형태의 지원으로 부모와 자녀, 교육자와 부모, 교육자와 다른 가족 간의 대화를 촉진시키고, 나아가 지歷史(역사)회 전체가 포함되는 대화로 확장된다. 유아교육기관을 통한 참여민주주의의 실천이다. - 자본주의체제에서 결여된 공동체성과 사회주의체제에서 부족한 개성을 동시에 메꾸어 준다. - formula(공식)적으로는 자문위원회 활동인데, 자문위원회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 도 다른 목적을 가진 위원회에 참여하여 주제 모임, 식당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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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교육학 레지오에 밀리아 / 레지오에 밀리아 목 차 성격상 특성 이론적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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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오 에밀리아 목 차 성격상 특성 이론적 배경 레지오 에밀리아의 접근법...
레지오 에밀리아 목 차 성격상 property(특성) theory(이론)적 배경 레지오 에밀리아의 접근법 program 운영상의 특징 레지오 에밀리아의 기본원리 교사의 역할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과정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의 유사점과 차이점 1) 성격상 property(특성)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은 유아교육기관과 지歷史(역사)회의 협력체제에 의해 설립렛楮돈발전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의 property(특성) 4가지. 사회문제 해결과 지歷史(역사)회 통합의 단초를 아이들의 교육에 두었다. 레지오 에밀리아 program은 아이들을 미래사회의 희망이며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소중한 자원으로 보고 사회가 책임지고 투자해야 할 충분한 가치가 있다 는 인식에서 시작되었다. - 2차 대전 후 폐허가 된 지역을 재건하고, 주민들의 심리적 불안과 이념적 갈등의 근본적 치유 방법을 2세 국민인 아이를 잘 키우는 데서 찾았다. 유아교육기관의 지歷史(역사)회 공동체 운영이다. - 영아센터와 유아학교는 아이의 요구와 학부모의 요구를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目標)로 학부모, 교사, 지역주민, 사회단체, 의회 및 시당국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