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리포트]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16:32
본문
Download :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hwp
설명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
크게는 앞에서 살펴본 우리 나라 유아 교육 과정 중 언어 발달 영역에서 내세운 교육 목표(goal)를 중심으로 언어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작성해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유아 교육 기관에서 매일매일의 프로그램(program]) 을 진행해 나가면서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

1. 언어 교육 프로그램(program]) 목적의 설정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
[A+리포트]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
순서
Download :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hwp( 13 )
언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사의 역할
레포트 > 기타
유아 교육 현장에서 교사가 담당해애 할 언어 교육의 영역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다아 듣기, 말하기, 읽기 및 쓰기이다. 말하기란 의사 소통을 위해서 타인에게 말을 할 수 있는 능력이 포함된다. 끝으로 읽기란 역시 쓰기 교육과 마찬가지로 아직 유치원 과정에서는 초보적인 활동이 되겠으나 문자화된 어휘나 문장을 읽고쓰기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포함된다. 쓰기란 아직 유치원 과정에서는 초보적인 활동에 지나지 않겠지만 앞으로 어린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서 자기가 듣고 말하는 것을 글로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문자 교육을 위한 기초가 될 것이다.
다. 듣기란 어린이가 다른 사람이 이야기하는 것을 들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읽어 주는 이야기에 경청할 수 있는 능력과 관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