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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지셔닝의 전략(戰略)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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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3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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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리포지셔닝의 전략 사례.hwp






2.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의 당위성
제품 개발 및 런칭(launching) 시점에서 marketing 담당자가 목표(目標)한 대로 포지셔닝이 훌륭하게 되었어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초기의 포지셔닝 책략이 부적합해 지기 때문일것이다
소비자 욕구나 경쟁상황이 달라지거나, 또는 성장하리라 예상했던 표적 시장이 너무 작은 경우가 생기기 때문일것이다

3.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재활성화) example(사례)
1) 7-Up의 리포지셔닝 실패 example(사례)
* Philip Morris가 7-Up를 합병하여 리포지셔닝 책략을 구사한 example(사례)
당시 7-Up은 Pepsi와 Coke와의 직접적인 경쟁을 하기 위해서 1978년도에 실시하였던 언콜라(Uncola) 캠페인을 하지 않고 리포지셔닝에 의해 1983년도에 무카페인(Caffeine-Free)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1970…(To be continued )

순서

다. 1970년 당시 이 상표는 소득수준이 높은 소량 음주자 세분시장을 겨냥하여 `champagne of bottled beers`로 광고되고 있었는데, Philip Morris가 합병한 후에는 대량 음주자, 육체노동자 세분시장에 소구하도록 다시 포지셔닝하엿다.
그 결과 새로운 포지셔닝 노력은 성공적으로 보였고 매출액이 증대되었으나 시장선도자인 Pepsi와 Coke가 무카페인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여 이에 맞서기 위한 marketing 비용이 증대되었으며, 그 결과 7-Up은 1988년 언콜라 캠페인(무카페인 캠페인을 포함한)으로 다시 돌아섰다.
레포트/경영경제

리포지셔닝의전략(戰略) 事例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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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의 definition
2.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의 당위성
3. 리포지셔닝(Repositioning, 재활성화) example(사례)
1) 7-Up의 리포지셔닝 실패 example(사례)
2) Miller High Life의 리포지셔닝 example(사례)
3) 존슨 앤 존슨 리포지셔닝 example(사례)
4) 미국 `암 앤 해머` example(사례)
5) 타이레놀 리포지셔닝 example(사례)



1. 리포지셔닝(Repositioning)의 definition
경쟁상황과 소비자 욕구의 change(변화)에 따라 제품의 포지션을 다시 설정하는 활동이고, 리포지셔닝 책략은 기존 제품이 판매침체나 감소로 인하여 매출액이 감소되었을 때 이를 analysis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다시 포지셔닝 시키는 책략을 말한다.

2) Miller High Life의 리포지셔닝 example(사례)
당초 상류층이나 여자들의 맥주로 포지셔닝 되어 있었으나, 이를 대량 음주자들인 노동자 계층에 적절한 맥주로 리포지셔닝 하여 성공한 example(사례) 이다.
설명

리포지셔닝의 전략(戰略) 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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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지셔닝의 전략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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