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내용의 조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11:55
본문
Download : 교과내용의 조직.hwp
교과내용의 조직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논리적 방법이란 학습자의 심리적 과정이 따라야 하는 논리이다.CHAPTER5 , 교과내용의 조직사범교육레포트 ,






다.
듀이의 설명(explanation)은 논리적 형식은 결국 심리적 과정에 의해서 도달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논리적 형식과 구별되는 논리이다.
설명
CHAPTER5
Download : 교과내용의 조직.hwp( 57 )
교과내용의 조직에 대한 글입니다.
아동의 내재적 욕구를 자극하여 학습의욕을 일이키게 하기 위해서는 교과의 조직이 아동의 경험과 결합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럴 경우 교과는 심리적으로 조직되어야 한다.
제 3절 교과의 통합적 조직
…(투비컨티뉴드 )
교과내용의 조직에 대한 글입니다. 즉 학습자는 그의 반성적 사고에 의해서 논리적 형식에 의해 진술된 교과에 도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2) 교과의 심리적 조직
교과의 논리적 측면과 심리적 측면, 그리고 논리적 방법에 대한 듀이의 설명(explanation)은 교과를 심리적으로 조직하도록 요구한다. 이것을 학문의 논리적 순서에 따라서 조직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들이 문제상황 속에서 문제를 반성적 사고에 의해 해결하는 것을 교과로 해야 한다는 것이다.
교과는 학습자가 실생활에서의 문제상황을 인식하고 이를 반성적 사고의 과정을 거쳐서 해결하는 과정을 따르도록 조직되어야 한다. 즉 우리의 구체적인 사고는 조직적이고, 합리적이며, 반성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