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마케팅] 하겐다즈(Haagen-Dazs)의 마케팅 전술 > tnttour5 | tnttour.co.kr report

[마케팅] 하겐다즈(Haagen-Dazs)의 마케팅 전술 > tnttour5

본문 바로가기

tnttour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하겐다즈(Haagen-Dazs)의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8 08:37

본문




Download : 하겐다즈 마케팅전략.hwp




그러나 매터스의 시로 아이스크림이 얼마가지 않아 대형업체 제품에 밀려나게 되자 그는 다른 아이디어를 들고 나왔다. 이 회사는 시로(Ciro)라는 이름의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잡화점을 통해 판매했다. 하겐다즈는 1983년에 필스버리 그룹에 인수되었고, 1989년에 다시 그랜드 메트로폴리탄에 인수되었다. 1932년 그의 주도 아래 세너터 프로즌 프로덕트 사가 브롱크스에 설립되었다. 그는 1950년대 후반까지 이 회사를 성공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매터스는 하겐다즈 브랜드 활용범위를 확대하는 plan을 모색하였다. 매터스의 딸은 하겐다즈 제품만을 취급하는 소매점을 직접 운영하자는 의견을 내놓았다. 그리고 브랜드도 색다른 것을 선택해 marketing 에 나서겠다고 결심하였다. 신선한 크림과 진짜 과일, 천연재료 등을 사용해서 고급아이스크림을 만들어 경쟁하겠다는 생각이었다. 단순히 아이스크림 브랜드로만 이용할 것이 아니라 그 자체를 소매채널로 활용하는 plan을 검토했던 것이다. 루빈 매터스는 초기부터 ‘품질’에 역점을 두어, 신선한 과일에서 추출한 순수한 원료만을 사용하여 아이스크림을 생산하였고 1961년 ‘최고의 품질을 가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비전을 가지고 “하겐다즈”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한 회사를 설립하였다. 그래서 덴마크를 연상하게 하는 특이한 명칭을 골라 기존의 브랜드들과 뚜렷한 차별화를 이루었다. 즉 고급브랜드로 승부하겠다고 작정했던 것이다. 하겐다즈 마케팅전략-5718_01_.gif 하겐다즈 마케팅전략-5718_02_.gif 하겐다즈 마케팅전략-5718_03_.gif 하겐다즈 마케팅전략-5718_04_.gif 하겐다즈 마케팅전략-5718_05_.gif

Download : 하겐다즈 마케팅전략.hwp( 94 )


www.maxconsulting.co.kr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www.ikfa.or.kr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마케팅] 하겐다즈(Haagen-Dazs)의 마케팅 전술

www.bing.co.kr
설명
2. 시장 환경 analysis
4. SWOT analysis
경영전략, 국제경영, 현지화전략, 국제마케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haagendazs.co.kr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김영한 외, 다산북스, 2004
www.foodbank.co.kr

3. 경쟁사analysis - 배스킨라빈스
6. marketing 전략(strategy)


5. STP analysis


하겐다즈는 1921년 뉴욕의 사업가인 루빈 매터스(Reueb Mattus)에 의해 아이스크림과 과일 주스 등을 판매하는 가족 중심의 소규모 회사로 스타트되었다. 첫 번째 스토어가 브룩클린에 개점된데 이어 미국 전역에 걸쳐 수많은 하겐다즈 스토어가 문을 열었고, 이후 캐나다, 일본, 유럽으로도 진출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 이면에서는 하겐다즈의 경영권이 부산하게 이동하고 있었다.

7. 향후 전략(strategy)
하겐다즈(Haagen-Dazs)의 마케팅 전술에 대한 A+ 보고서

www.fnnews.com
순서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 폴에버
www.mk.co.kr

웰빙 文化(문화)의 등장과 향후 展望 - SERI
www.baskinrobbins.co.kr

하겐다즈(Haagen-Dazs)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haagendazs.co.kr www.bing.co.kr www.baskinrobbins.co.kr www.mk.co.kr www.ikfa.or.kr www.foodbank.co.kr www.maxconsulting.co.kr www.fnnews.com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웰빙마케팅(1200조 시장을 선점하라) - 김영한 외, 다산북스, 2004 아이스크림 판매점에 관한 조사 - ㈜ 폴에버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 SERI
[참고data(자료)]

1. 하겐다즈 紹介(소개)

다. 이런 차별화는 고객들의 즉각적인 반응을 이끌었고, 결국 시로의 생산은 중단되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