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3 20:04
본문
Download : 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1.hwp
2) 토의하기
2) 토의하기
두 사람 이상이 어떠한 주제 또는 갈등 상황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이 의견들 사이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살펴보며, 긍극적으로 상황을 해결하는 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논의해 보는 과정을 말한다.
1) 자기 표현
레포트 > 기타
토의의 질적 수준은 집단 크기, 구성원의 자질, 구성원 간 친밀도, 의사 소통 형태, 교사의 지도력 등에 의하여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2) 토의하기 두 사람 이상이 어떠한 주제 또는 갈등 상황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이 의견들 사이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살펴보며, 긍극적으로 상황을 해결하는 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논의해 보는 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자기 표현의 방식으로는 행동적 표현(역할놀이, 게임, 신체적 표현 등), 조형적 표현(그리기, 만들기, 꾸미기, 전시하기 등) 및 언어적 표현(감정을 말로 표현하기, 문제 해결 방안을 말로 표현하기, 지식들을 이야기 나누기 등)이 있다. 그러나 갈등 상황이 지속되더라도 다시 토의 과정을 거쳐 합의에 도달해야 한다. 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




토의의 질적 수준은 집단 크기, 구성원의 자질, 구성원 간 친밀도, 의사 소통 형태, 교사의 지도력 등에 의하여 effect을 받는다. 토의 결과 구성원들은 합의에 도달하거나 갈등 상황이 지속되는 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
1) 자기 표현
순서
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 1) 자기 표현 유아가 자연적인 발달 또는 의도적인 교수 학습의 결과로 얻게 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활동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다.
유아가 자연적인 발달 또는 의도적인 교수 학습의 결과로 얻게 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활동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다.
Download : 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1.hwp( 70 )
토의 결과 구성원들은 합의에 도달하거나 갈등 상황이 지속되는 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 그러나 갈등 상황이 지속되더라도 다시 토의 과정을 거쳐 합의에 도달해야 한다. 이러한 자기 표현의 방식으로는 행동적 표현(역할놀이, 게임, 신체적 표현 등), 조형적 표현(그리기, 만들기, 꾸미기, 전시하기 등) 및 언어적 표현(감정을 말로 표현하기, 문제 해결 대안을 말로 표현하기, 지식들을 이야기 나누기 등)이 있다. 토의의 질적 수준은 집단 크기, 구성원의 자질, 구성원 간 친밀도, 의사 소통 형태, 교사의 지도력 등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
유아가 자연적인 발달 또는 의도적인 교수 학습의 결과로 얻게 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활동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러한 자기 표현의 방식으로는 행동적 표현(역할놀이, 게임, 신체적 표현 등), 조형적 표현(그리기, 만들기, 꾸미기, 전시하기 등) 및 언어적 표현(감정을 말로 표현하기, 문제 해결 방안(方案)을 말로 표현하기, 지식들을 이야기 나누기 등)이 있다아
설명
다.
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
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
두 사람 이상이 어떠한 주제 또는 갈등 상황에 대하여 서로 의견을 나누고, 이 의견들 사이의 유사점이나 차이점을 살펴보며, 긍극적으로 상황을 해결하는 데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논의해 보는 과정을 말한다.
유아를 위한 실제적 교수학습 방법
토의 결과 구성원들은 합의에 도달하거나 갈등 상황이 지속되는 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아 그러나 갈등 상황이 지속되더라도 다시 토의 과정을 거쳐 합의에 도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