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브랜드 구축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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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09 0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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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Ⅰ. 왜 e브랜드인가?
1. 브랜드의 定義(정의)
2. e브랜드의 역할
Ⅱ. e브랜드의 특성(特性)과 구성요소
1. e브랜드란 무엇인가?
2. e브랜드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Ⅲ. e브랜드 구축 strategy
1. e브랜드 아이덴티티 strategy - 도메인, 컨텐츠, 디자인
2. e브랜드 커뮤니케이션 strategy - PR, 광고, 프로모션
Ⅳ. Case Study
- 다음,
- 옥션,
- AOL
확장의 법칙
‘브랜드의 힘은 그 범위에 반비례한다’
• 축약의 법칙
‘초점을 좁힐 때 브랜드는 더욱 강력해진다’
• 홍보의 법칙
‘브랜드의 탄생은 광고가 아니라 홍보에 의해서 이루어진다’
• 광고의 법칙
‘일단 태어난 브랜드는 강건하게 남아있기 위해서 광고가 필요하다’
• 단어의 법칙
‘브랜드는 소비자의 기억 속에서 단어를 소유하도록 힘써야만 한다’
• 품질의 법칙
‘품질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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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브랜드 구축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e브랜드 구축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브랜드들은 품질 하나만에 의해 형성되지는 않는다’
• 업종의 법칙
‘선도적 브랜드는 브랜드가 아니라 업종을 널리 알려야만 한다’
• 이름의 법칙
‘장기적으로 볼 때 브랜드는 하나의 이름에 지나지 않는다’
• 외연의 법칙
‘브랜드를 죽이기에 가장 손쉬운 방법은 그 이름을 모든 것에 붙이는 것이다’
• 동료의 법칙
‘업종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나온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를 환영해야 한다’
• 포괄성의 법칙
‘실패로 가는 지름길들 가운데 하나는 브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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