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엔제리너스 브랜드分析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戰略 제안과 예상기대효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3 22:05
본문
Download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2).hwp
엔제리너스 브랜드分析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戰略 제안과 예상기대효과
엔제리너스
marketing strategy 제언보고서
Ⅰ. 커피시장 環境(환경) 分析(분석)
시장상황分析(분석)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4조1300억원으로 전년 규모인 3조6910억원보다 11.8% 성장했으며 최근 5년간 매년 20%가량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 천사 캐릭터 이용한 감성marketing
대부분의 커피 전문점이 뉴요커의 도시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엔제리너스 커피는 ‘천사의 커피’라는 부드러운 이미지를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 가갔다. 북유럽과 일본에 비해 한국의 커피소비량은 아직 적은 편이며 앞으로도 계속 성장 해 나갈 수 있음을 알 수 있따
하지만 기존 커피 전문점 브랜드의 매장 수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던킨, 맥도날드 등 일반외식 업체까지 커피 시장에 진출하게 되면서 각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한 상태이다.…(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2).hwp( 16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경영경제레포트 , 엔제리너스 브랜드분석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예상기대효과
엔제리너스 브랜드分析과 엔제리너스 새로운 마케팅戰略 제안과 예상기대효과
순서
엔제리너스,브랜드분석과,엔제리너스,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과,예상기대효과,경영경제,레포트
다. 앤제리너스와 할리스 커피를 제외하고는 다른 모든 커피 브랜드에서는 영업 이익률이 하락했다. 이러한 현상은 업체 간 경쟁심화로 인한 비용 증가로 이어져 수익성 하락을 일으킨다. 따라서 커피 시장 내의 기업들은 효율적인 discrimination화 strategy을 수립하여 경쟁우위 제고가 필요한 상황이다.
엔제리너스 자사 및 경쟁사 강점, 약점 分析(분석)
1) 앤제리너스 커피(자사分析(분석))
▷ 강점
- 롯데 계열 브랜드 간 연계로 이익 창출 가능
엔젤리너스 커피는 2000년 롯데리아 자바 커피를 전신으로 처음 되었으며
1979년 서울 중구 소공점을 처음 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까지 약 30년간 가 맹사업을 진행해온 ‘롯데리아’를 비롯하여 TGIF, 롯데제과, 롯데브랑제리, 롯데 음료 등 많은 외식관련 사업체와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롯데그룹이 운영하고 있따 롯데 그룹사가 기존에 확보한 전국적인 물류망과 그룹사와 연계한 제 휴 marketing 실시 등 다른 타 브랜드에 비하여 물류와 식자재 유통, 시스템 등 여 러 분야에서 경쟁력과 시너지 efficacy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