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8 14:03
본문
Download :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hwp
따라서 잠재적 교육과정이 가지는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4) 잠재적 교육과정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논하라.
1. 홀리스틱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관념
2) 홀리스틱 교육과definition 특징
3) 홀리스틱 교육과정
Ⅱ 본론
1) 홀리스틱 교육과定義(정이) 槪念
2) 잠재적 교육과definition 특징
순서
2. 잠재적 교육과정
1. 홀리스틱 교육과정
홀리스틱 교육(holistic education)은 ‘관계성(relationship)’에 초점을 둔 교육이다. 즉, 논리적 사고와 직관과의 관계(connection), 마음과 몸과의 관계, 지식의 다양한 분야 영역의 관계, 개인과 공동생활과의 관계, 그리고 자아와 자기와의 관계 등 학습자는 이러한 관계를 깊이 추구해서 이 관계를 깨달음과 함께 그 관계를 보다 적절한 것으로 변용해 가기 위해, 필요한 힘을 얻게 하는 것을 목표(目標)로 하는 교육이라고 밝히고 있따
1) 다중지능理論 기반 교육과정
Download :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hwp( 58 )
Ⅲ 결론
홀리스틱 교육은 학생의 지적인 측면만이 아니라, 신체적인 측면이나 감정적, 논리적, 정신적인 측면 등 학생의 전인적인 존재에 깊이 관계하며 발도르프 교육이나 전인 교육, 합류(合流) 교육, 인본주의 교육, 초개인 교육, 정신통합 등을 모두 포함한다.
Ⅰ 서론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說明(설명) 하고 논하라.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고 논해보시오.
1) 홀리스틱 교육과definition 관념
교육과정, 다중지능이론, 인성교육,홀리스틱 ,잠재적 교육과정
Ⅳ Reference List
설명
2)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이) 특징
Ⅲ conclusion(결론)
첫째, 잠재적 교육과정은 교육과definition 구성과 운영에 표면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따라서 홀리스틱 교육은 단순한 지식을 전수하기 위한 교육의 방법이 아닌 생명을 위한, 사람을 위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2)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Ⅳ 참고문헌
다음 중 두 문항을 선택(홀리스틱 교육과정, 잠재적 교육과정)하여 그 특징을 설명하고 논하시오. 1) 다중지능이론 기반 교육과정 2) 인성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3) 홀리스틱 교육과정 4) 잠재적 교육과정 Ⅰ 서론 Ⅱ 본론 1. 홀리스틱 교육과정 1) 홀리스틱 교육과정의 개념 2) 홀리스틱 교육과정의 특징 2. 잠재적 교육과정 1) 잠재적 교육과정의 개념 2) 잠재적 교육과정의 특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다.
2) 홀리스틱 교육과定義(정이) 특징
Ⅰ 서론
1) 잠재적 교육과定義(정이) 槪念
레포트 > 교육계열
2. 잠재적 교육과정





교과의 의도를 벗어난 경험이 학교의 일상생활 속에서 학생들에게 대개의 경우 부정적인 모습으로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하자 이에 대한 반성과 비판으로 등장한 것이 잠재적 교육과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