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 활용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15:20
본문
Download : 통합마케팅 활용전략.ppt
통합 케뮤니케이션의 necessity
광고
제품
가격
유통
-상표명
-포장
-품질
-상대 가격
-할인 빈도
-점포 이미지
-부가 서비스
?
홍보
인적판매
판촉
II. IMC의 체계
통합적 커뮤니케이션의 체계
촉진
제품
가격
유통
key point(핵심) concept
C & C: Consistent and Complementary
통합marketing 의 체계
제품과 가격의 관계
가치형성: 예: 향수의 상표/포장
제품과 유통의 관계
물류비용의 제품적 감소: 예: 장기보존 포장
제품과 촉진의 관계
제품에 촉진포함: 예: 보완제품에 대한 포장에 광고
가격과 유통의 관계
물류비 감소에 의한 가격졍쟁력 강화
가격과 촉진의 관계
가격파괴에 대한 홍보
유통과 촉진의 관계
소매상의 현지촉진
Benetton의 통합marketing
제품strategy: Knitwear의 산업화
다품종 다량생산 체제의 구축: Grey Stock
모직의 대량구매
가격strategy
저원가 생산을 통한 침투가격
유통strategy
POS를 통해 물류비용 합리화
촉진strategy: United…(To be continued )
통합마케팅 활용전략 , 통합마케팅 활용전략기타사업계획 , 통합마케팅 전략
통합마케팅 활용책략
설명
통합마케팅,전략,기타,사업계획
다.
통합마케팅 활용책략
순서
Download : 통합마케팅 활용전략.ppt( 47 )






사업계획/기타
통합marketing 활용strategy
I. 통합 marketing 의 definition :광고만이 광고가 아닐것이다. !
커뮤니케이션의 일반definition
자신의 이름을 밝힌 광고주가 사람의 대화가 아닌 정보전달매체를 이용하여 어떤 상품을 특정대상에게 紹介(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
의미1: 광고주의 확인-WHO? 예: 따봉 vs Delmonte
의미2: 제품/메시지의 확인-WHAT? 예: Benetton
의미3: 대상의 확인-TO WHOM? 예: 포카리 대 게토레이
의미4: 매체의 확인-WHICH MEDIUM? 예: 유선방송
의미5: 效果(효과)의 확인-WHAT EFFECT?
통합 marketing 의 definition
IMC는 광고, DM, SP와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strategy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效果(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definition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