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과 국내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09:14
본문
Download : 아모레퍼시픽경영전략.hwp
2. 환경분석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경영, 글로벌마케팅
4.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戰略)
설명
화장품산업의 시장現況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레포트(report)
www.kcia.or.kr
www.amorepacific.co.kr
다. AMOREPACIFIC은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화장품 文化(culture) 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가려 한다.’는 서성환 회장의 이념으로 탄생한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 기업은 최초 히트 상품인 Melody Cream부터 시작하여 한국 전통의 정신과 서양의 과학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미의 文化(culture) 를 만들어 나갔다. 뉴욕에서 이 브랜드가 알려지자 아모레퍼시픽은 7월 아예 회사명을 이 이름으로 바꾼 것이다.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탈케어 서비스에 core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아
Download : 아모레퍼시픽경영전략.hwp( 98 )
6. 향후전망
화장품 산업現況과 발전 방향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1999
화장품 산업의 現況과 展望 - 이은엽, emars, 2004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morepacific.co.kr www.kcia.or.kr www.seri.org www.fnnews.com www.hankyung.com 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1999
1. 기업소개
2007 국내화장품 시장現況 및 展望 - 하나금융
3. SWOT분석
순서
www.fnnews.com
AMOREPACIFIC은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 (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의미하는, 21 세기(世紀)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아모레퍼시픽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게 된다된다. 도전과 창조 정신으로 새로운 文化(culture) 를 창조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創業 이후 지금까지 줄곧 한국에서 가장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는 뷰티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아 국내 화장품업계 1위 기업인 태평양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1945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61년 동안 사용해오던 회사명을 사실상 접고,`아모레퍼시픽` 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아모레퍼시픽은 뉴욕 진출을 위해 새로 만든 브랜드였다. www.seri.org
[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과 국내 성공요인
5. 성공요인분석
[참고資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hankyung.com
1945년 9월‘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