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tour.co.kr 글로벌금융環境(환경) > tnttour5 | tnttour.co.kr report

글로벌금융環境(환경) > tnttour5

본문 바로가기

tnttour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글로벌금융環境(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01 12:27

본문




Download : 글로벌금융환경.hwp




이들은 航空(항공) 권을 달러화로 구매하고자 하였으며 회사는 이에 부응하여 모든 탑승권을 달러화로 표시하고 있었다. 즉 달러화의 강세로 유럽여행을 희망하는 미국인 탑승객이 늘어나는 동시에 자국 통화로 환산한 운임수입도 크게 늘어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달러화의 약세로 인한 영업수익의 감소는 회사의 운영에 엄청난 부담을 안겨주게 되었다.
미국 달러화는 1985년 2월을 기점으로 급락하였다. 이런 영업 방식은 미국의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는 시기에는 회사에 매우 유리한 것이었다.






글로벌금융환경,자연과학,레포트

순서
레포트/자연과학




설명

글로벌금융환경_hwp_01.gif 글로벌금융환경_hwp_02.gif 글로벌금융환경_hwp_03.gif 글로벌금융환경_hwp_04.gif
글로벌금융環境(환경)

환 위험 관리 실패事例(사례)
유러피안航空(항공) 사(European Airline)
장기 영업노출을 무시한 환 위험 관리의 실패事例(사례)
1980년대 중반 유러피안 航空(항공) 사는 미국의 보잉사와 수십억 달러에 이르는 비행기의 장기 구매 계약을 체결하였다.
유러피안 航空(항공) 사의 주요 노선은 대서양을 횡단하여 미국과 유럽을 오가는 노선으로서 탑승객의 대부분은 미국인이 차지하고 있었다. 그 결과 비행기의 구입에 필요한 자금은 절약할 수 있었으나 이는 오히려 기존에 체결한 선물환거래에서 발생한 손실로 상쇄됨으로써 전혀 效果를 볼 수 없었다. 그런데 이러한 환 위험의 대응 방법은 바람직한 것이 아니었다. 계약 체결 당시 결제통화였던 달러화가 강세의 추이를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이 航空(항공) 사는 선물환을 통해 달러화를 매입하여 비행기 구매대금과 관련된 환율변동의 위험을 헷지 하고자 하였다.
유러피안 航空(항공) 사의 경영 악화는 航空(항공) 기 구입대금과 영업 수익 간에…(省略)

글로벌금융環境(환경)
글로벌금융환경 , 글로벌금융환경자연과학레포트 , 글로벌금융환경


Download : 글로벌금융환경.hwp( 49 )



다. 이러한 영업구조에 의해 航空(항공) 기의 구입대금과 영업 수익 간에는 자연적으로 헷지 效果가 존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즉 달러화가 강세를 보이게 되면 航空(항공) 기의 구입대금이 늘어나게 되지만 영업부문에서의 수익이 증가하게 되고, 달러화가 약세일 경우에는 영업수익이 악화되더라도 航空(항공) 기 구입대금이 감소하기 때문에 회사 전체의 수익에는 그다지 큰 影響(영향)이 없었다. 즉 이 航空(항공) 사의 영업은 달러화가 강세를 보일 때 영업수익이 늘어나는 구조를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회사가 간과한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nttour.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nttour.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