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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기업analysis및 카카오톡 마케팅전략analysis과 경쟁사(라인)와 비교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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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16 1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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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의 성공 이후 현재는 세계화 정책을 통해 일본, 중남미, 미국으로의 시장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본 : 정확한 액수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2012년 9월 ‘수억’원 대의 흑자를 기록했다고 김범수 의장이 인터뷰 하였다. 카카오 게임의 성공으로 2012년 10월 매출만 400억 가량으로 추산됨.
대표 : 김범수 의장, 이석우 대표 이사

대표 어플리케이션 :

1) 카카오톡 - 카카오톡(KakaoTalk)은 주식회사 카카오가 2xxx년 3월 18일 서비스를 처음 한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이후 서울대 후배인 이제범씨에게 카카오 대표 자리를 이임하고 현재는 카카오 이사회 의장으로 역임하고 있다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열풍을 타고 나타난 콘텐츠였다. 그 후 벤처기업 아이위랩을 創業(창업)하여 몇 가지 콘텐츠를 제작했지만 성공을 거두지 못한 그는 직원 중 프리챌 메신저를 개발해 본 이상혁씨의 아이디어로 카카오톡을 만들며 아이위랩의 회사명을 카카오로 변경했다. 카카오톡은 현재 스마트폰 사용자를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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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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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때 국내에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으로 양분되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장벽의 제한이 없고 무료라는 강점을 이용해 사용자들에게 커다란 편의로 카카오톡이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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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카카오톡
기업分析(분석)및
marketing 전술
1. 카카오톡 기업紹介(소개)

(주) 카카오

업종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

모토 :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자

직원수 : 2006년 20명 - 2012년 250명

성장배경 : 카카오톡을 만들게 된 (주)카카오의 탄생 배경에는 현 카카오 이사회 의장 김범수씨가 있다 PC통신 시절, 유니텔을 개발하고, 이후 한게임을 創業(창업)한 뒤 이것을 합병하여 NHN을 설립한 그는 NHN 해외지사장(USA)을 역임하다 퇴사를 결심한다. 비록 기존 메신저 중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었던 네이트온의 스마트폰 진출이 느린 편은 아니였지만, 스마트폰에서의 특징을 잡아내지 못한 채 단점만이 부각되는 콘텐츠로 취급받고 있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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